[문화뉴스] 뮤지컬 '고래고래'가 25일 대학로 유니플렉스 1관에서 프레스콜과 함께 주요 장면 하이라이트를 선보였다.

뮤지컬 '고래고래'는 인디 밴드 '몽니'의 곡으로 만든 쥬크박스 창작 뮤지컬이며 뮤지컬 배우이자 '몽니'의 보컬인 김신의가 작곡까지 담당했다. 지난 6월에는 뮤지컬을 위해 만들었던 곡 '고래고래'를 디지털 싱글로 발매하기도 했다.

손효원 연출, 정민아 극작, 박지윤 음악감독, 김신의 작사, 작곡이 만든 이번 '고래고래'는 2015년 초연과 달리 많은 것을 변화해서 돌아왔다. 고등학교 시절 밴드 동아리였던 네 명의 친구들이 성인이 돼 다시 '일번 국도' 밴드로 뭉쳐 '자라섬 밴드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한 여행을 하며 벌어지는 일을 다룬 '고래고래'는 민숙, 카메라맨 캐릭터를 삭제해 극의 밀도를 높이고 무대 역시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대학로 유니플렉스로 변경하며 새로운 '고래고래'가 될 준비를 마쳤다.

2016년 '고래고래'는 밴드의 정신적 지주이자 보컬 영민 역에 김신의, 허규, 이기찬이, 밴드 '일번 국도'의 리더 겸 작곡가 민우 역에 정상윤, 이주광, 김보강이, 만년 단역 신세지만 허세왕인 드러머 호빈 역에 최수형, 김재범, 박준후가, 밴드 막내 병태 역에 배두훈, 안두호, 박한근이, 7시 내고향 담당 피디 혜경 역에 김여진, 김다혜, 민경아가, 마지막으로 호빈의 십년지기 매니저 역에는 정승준, 손웅, 박진이 출연한다.

지난 18일 첫 공연을 올린 뮤지컬 '고래고래'는 11월 13일까지 공연된다.

문화뉴스 서정준 기자 som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