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버워치 시즌 보상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18일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경쟁전 1시즌을 종료하고 오는 9월 초 2시즌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오버워치에 적용된 경쟁전은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신규 모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경쟁전에서 10회의 배치 경기를 마친 플레이어는 실력 평점을 부여 받아 비슷한 실력의 다른 플레이어와 경기를 치르고, 황금 무기와 같은 에픽한 아이템은 물론 스프레이, 플레이어 아이콘, 경쟁전 포인트 등 다양한 게임 내 고유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경쟁전은 두 달 반의 주기를 가지며 그 첫 시즌은 여름 시즌으로 진행됐다. 가을 시즌인 2시즌은 오늘 1시즌이 종료됨에 따라 약 2주간의 휴식 시간을 가진 후 9월 초 시작될 예정이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2시즌은 1시즌을 통해 플레이어들이 제공한 피드백에 따라 많은 방식들이 변화될 전망이다.
 
먼저 실력 평점에 대한 대대적인 수정이 이뤄진다. 기존의 1부터 100까지의 점수로 평점을 매기던 것을 2시즌에서는 1에서 5000까지의 큰 변동폭으로 나누고 각 점수 범위를 실력에 따라 ‘브론즈’, ‘실버’, ‘골드’ 등의 7개 등급으로 나눈다.
 
블리자드는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매 경기마다 점수가 오르고 내리는 것에 대한 부담을 덜 받고 실력 평점 점수보다 등급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장 높은 등급인 '마스터'와 '그랜드 마스터' 등급을 제외한 다른 등급은 해당 시즌에 특정 등급에 도달하면 평점이 그 아래로 떨어져도 유지되며 가장 높게 올라간 평점에 따라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또 경쟁전 획득 포인트가 10배로 증가하며 현재 플레이어가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도 함께 10배 증가한다. 증가한 포인트에 따라 황금 무기와 같은 아이템의 교환 비용도 증가할 예정이다.
 
한편 경쟁전 2시즌의 변화에 대한 추가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의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확정된 전체 업데이트 내용은 추후 패치노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문화뉴스 진주희 기자 edu779@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