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및 각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입학생 다수, 77세 만학도 까지
가수 장철웅, 리아킴, 김종환, 손헌수 등 재학생 및 졸업생의 축하공연 어우러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2월 27일 '2019학년도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대문문화회관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서울문화예술대 오동식 총장직무대행, 김창국 명예총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다수의 입학생, 가족, 재학생 등이 참석했다.

1부 입학식에서는 개식선언, 입학허가선언, 신입생대표선서, 식사, 환영사 등이 진행되었으며 입학생 대표 실용음악학과 주현우 학생, 모델학과 안미현 학생은 "학사규정을 준수하며 서울문화예술대 학생으로 긍지를 가지고 학업에 임하겠다"고 선서했다.

한편, 이번 2019학년도 입학생 중 모델 남윤수(모델학과), 영화배우 위양호(연기예술학과), 가수 디크런치 멤버 지현욱, 이현호(실버문화경영학과) 및 뒤늦은 나이에 학업에 도전하는 최고 연령 입학생인 77세 최순철씨(실버문화경영학과) 등 특별한 이력을 가진 입학생들이 주목을 받았다.

입학식에 이어 2부 레크레이션 및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실용음악학과 재학생들의 사회로 연기예술학과에 재학중인 개그맨 손헌수씨가 가수로써 무대에 섰고, 가수 장철웅, 리아킴, 김종환과 재학생들의 축하 무대가 진행되었다.
 
초청 가수들 중에는 서울문화예술대 재학생인 개그맨 손헌수씨(연기예술학과), 가수 리아킴(실용음악학과) 등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서울문화예술대 오동식 총장직무대행은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하한다"며 "실습명문 대학인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문화예술·사회문화 특성화 대학교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시간 활용이 용이하고,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이다. 연기예술학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친환경건축학과, 모델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의 문화예술계열 학과와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어교육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학과, 항공정비학과 등 사회문화계열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