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홀릭 'THE 냥'부터 흥미진진 'LIKE DINO 공룡대전'까지

 

[문화뉴스 MHN 김대권 기자] 겨울 방학이 끝나자마자 다가오고 있는 아이들의 봄방학에 부모님들의 근심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아이와 어떻게 놀아주어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님이 많을 것이다.

그런 당신을 위한 아이와 함께 보기 좋은 전시회를 소개하고자 한다.

 

ⓒ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

1. 에르제 : 땡땡

‘에르제 : 땡땡'은 오는 4월 1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회다. 이 전시회는 20세기 유럽을 대표하는 하나의 아이콘이 된 전설적인 캐릭터 '땡땡(TinTin)' 탄생 90주년을 기념하는 회고전이다. 만화 '땡땡의 모험'은 세계 역사와 문화의 백과사전이라고 불렸으며 이 만화의 작가 에르제는 만화를 예술 작품의 반열에 올린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

2. 상상만화방

'상상만화방'은 오는 28일까지 충무아트센터 갤러리, 예그린 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전시회다. 이 전시회는 전시회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만화를 주로 다루고 있는데, 원로만화가와 현대미술작가의 작품을 함께 만날 수 있는 전시회다. 만화 '수호지', '맹꽁이 서당' 등 한국 1세대 만화가의 원작과 제작도구를 만날 수 있으며, 김영호, 만욱, 박선유 등의 현대미술 작가 7명의 작품을 볼 수 있다.

 

ⓒ 네이버 예약

3. LIKE DINO 공룡대전

'LIKE DINO 공룡대전'은 송도컨벤시아 4홀에서 오는 3월 3일까지 열리는 전시회로, 여러 기술을 통해 백악기 공룡의 세계를 실감나게 보여준다. 공룡의 화석들로 공룡의 특징을 알아보기도 하고, 초대형 공룡로봇이나 대형 스크린으로 살아 움직이는 실감나는 공룡들을 보여주거나 땅 속의 공룡 화석을 발굴하는 흥미로운 체험을 해 볼 수도 있다. AR, VR 기술을 이용해 실감나는 공룡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 티켓링크

4. THE 냥 - LOVE LIKE CATS

'THE 냥 - LOVE LIKE CATS'은 오는 3월 3일까지 팝콘D스퀘어 대원뮤지엄에서 열리는 전시회다. 이 전시회는 그래피티, 영상, 설치, 사진, 일러스트, 웹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고양이에 대한 생각과 마음을 보여주는 전시회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고양이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로,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