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둘째주 케이블에서 상영하는 영화 8편 정리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설 연휴가 지나 아쉬워했던 것도 잠시, 벌써 주말이 다가왔다. 설 연휴를 맞이해 여기저기 다녔다면 이번 주말은 집에서 편하게 쉬며 상영되는 영화를 관람하는건 어떨까. 2월 둘째주 주말에 TV에서 상영하는 영화 총 8편을 소개한다.

ⓒ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2월 9일 토 08:00, 08:50 채널 CGV '토르2: 다크월드'(2013)

감독 - 앨런 테일러 / 출연 - 크리스 헴스워스, 나탈리 포트만, 톰 히들스턴, 안소니 홉킨스

왕위 대신 사랑을 선택한 토르, 그 속에 반전이 숨어있다

어벤저스의 뉴욕 사건 후, 토르와 로키는 어벤저스의 뉴욕 사건의 중심이었던 큐브를 가지고 다시 신들의 고향인 아스가르드로 돌아간다. 란편, 지구에 남아있던 제인은 어둠의 종족 다크 엘프의 무기 에테르를 얻게 된다. 이를 안 다크엘프들은 그들의 무기인 에테르를 되찾기 위해 지구와 토르의 고향을 공격한다. 힘이 부족한 토르는 로키와 잠시 동맹을 맺고 다크엘프와 전쟁을 선포하게 된다. 싸움 과정에서 토르는 에테르를 빼앗기고 로키까지 죽임을 당하고 만다. 하지만 토르는 토르의 연인이자 지구에서 에테르를 얻은 제인의 도움으로 다크엘프와의 전쟁은 승리로 이끌게 된다. 이 전쟁 이후 토르는 자신의 왕위를 포기하고 싶다고 말하며 왕위 대신 연인인 제인을 선택한다. 이 선택의 거대한 반전은 무엇일까. 과연 로키는 정말 죽은 것일까.

ⓒ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모션 픽처스

2월 9일 토 10:10, 11:10 OCN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2016)

감독 - 안소니 루소, 조 루소 / 출연 - 크리스 에반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스칼렛 요한슨

어벤저스 팀의 분열 / 그 어떤 선택도 그르다 할 수 없다

어벤저스가 많은 악당들을 물리쳤지만 그에 따른 희생자들도 발생했다. 그러자 국방부에서는 UN의 통제아래에서 활동하라는 지시가 내려온다. 이에 동의하면 사인을 하고, 동의하지 않으면 은퇴하라는 것이 정부의 명령. 이 협정이 진행되면서 몇 히어로는 사인을 했지만, 몇 히어로들은 자유롭게 시민들을 지키기 위해 이 협정에 반대한다. 캡틴아메리카는 협정에 반대하는 히어로들을 대상으로 팀을 꾸리고, 아이언맨은 협정에 동의하는 히어로들을 대상으로 팀을 꾸린다. 어벤져스 팀이 분열된 와중, 캡틴아메리카 팀은 테러의 진범이 있는 곳으로 도착한다. 윈터솔져들이 가득한 그곳에서 아이언맨의 부모님의 죽음의 진실을 알게 되며 아이언맨과 캡틴아메리카 사이의 갈등은 심화되어간다.

ⓒ 20세기 폭스

2월 9일 토 10:20, 11:10 채널 CGV '윌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2013)

감독 - 벤 스틸러 / 출연 - 벤 스틸러, 크리스틴 위그, 숀 펜

영화 곳곳에 숨겨진 재미와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인생영화의 탄생을 보여주다

윌터는 잡지사에서 근무중인 일반인이다. 평범한 기계 같은 삶을 살아가는 윌터는 평범한 우리의 일상을 살아가는 중간중간 그의 상상 속으로 들어간다. 그렇게 따분한 일상을 살아가던 어느 날, 윌터는 우연하게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바로 윌터가 다니는 잡지사가 다른 곳으로 매각되면서 대대적인 구조조정에 들어갈거라는 것! 결국 구조조정이 발표난 이후, 사진 인화를 직업으로 하는 윌터는 마지막 잡지에 실릴 사진을 받는다. 그런데 마지막 호에 실려야 하는 사진의 필름이 없다. 게다가 담당자는 그 사라진 사진을 마지막 잡지의 표지로 써줄 것을 요청한다. 그 마지막 사진을 찾기 위해 윌터는 엄청난 모험을 떠난다. 그 모험의 중간중간 윌터의 상상은 윌터가 두려워 모험을 그만 두려 할 때마다 그를 북돋아준다. 과연 윌터는 마지막 사진을 찾고 계속 잡지사에서 일할 수 있을까.

ⓒ 쇼박스

2월 9일 토 15:20, 16:40 SUPER ACTION '사도'(2015)

감독 - 이준익 / 출연 - 송강호, 유아인, 문근영

잘 아는 사도세자의 이야기를 다시 조명한다

늦은 나이에 자식을 낳은 영조는 그를 무척 아끼고 사랑했다. 세자가 태어난 지 1년 만에 세자로 책봉하며 그를 매우 아꼈다. 힘들게 왕이 되었던 영조는 세자가 더 강하고 완벽한 왕이 되길 바란다. 하지만 세자는 성장할수록 학문보다는 예술과 무예에 뛰어난 재능을 보인다. 이에 실망한 영조는 세자에게 대리청정을 명한다. 대리청정을 시작한 후 영조는 세자를 면박주게 되고, 이에 세자는 신경이 날카로워져만 간다. 아버지와 아들 사이에 갈등은 심화되어 간다. 결국 분노로 가득 찬 사도세자가 관 안에서 일어나 칼을 들고 아버지인 영조의 침소로 달려간다. 그 다음 날 사도세자의 어머니 영빈은 영조를 찾아가 세자가 병으로 인해 이런 행동들을 하니 세손을 살려달라 청한다. 영조는 사도세자를 잡아 자결하라 말하고, 신하들의 만류로 자결하지 못한 사도세자는 뒤주에 갇히게 된다.

ⓒ CJ엔터테인먼트

2월 10일 일 10:00, 11:00 채널 CGV '보스 베이비'(2017)

감독 - 톰 맥그라스 / 출연 - 알렉 볼드윈, 스티브 부세미

강아지에게 사랑을 빼앗기고 있는 아이들의 기막히고 깜찍한 상상

강아지회사에서 일하는 부모님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는 팀. 그는 가족이 세 명인 지금 이대로가 너무 좋다. 그러던 어느 날, 부모님은 아기 동생을 데려오게 된다. 그 아기는 알고보니 보스베이비!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아기들이 태어나고 판별을 통해 소수의 아이들만이 베이비 주식회사에서 일을 한다. 그 중 간부로 일하고 있는 보스베이비는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강아지에게 뺏기고 있는 위기와 같은 상황에서 사람들이 아이들을 더 사랑하도록 만들기 위해 파견되었다. 팀에게 정체를 들킨 보스베이비는 미션을 완수하고 대표가 될 수 있도록 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서로에게 윈윈이 되는 제안으로 한 팀이 된 보스베이비와 팀. 그들은 퍼피주식회사의 새 품종 강아지의 출시를 막고 윈윈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인가.

ⓒ CJ엔터테인먼트

2월 10일 일 10:10, 11:00 OCN '궁합'(2018)

감독 - 홍창표 / 출연 - 심은경, 이승기

관상을 잘 보았다면 이번엔 궁합을 봐주지

극심한 가뭄으로 흉년이 지속되자 대신들은 가뭄의 방책으로 옹주이 혼례를 이야기한다. 송화옹주는 왕과 왕이 총애하던 후궁 사이에서 태어난 옹주이다. 옹주가 태어나면서 후궁이 죽어 운이 없고 재수없다하여 궁에서 쫓겨나 궐밖에서 키워졌다. 하지만 이후 왕의 건강이 나빠지자 옹주를 다시 데려와야 한다는 감상관의 말에 옹주를 데려오자 다시 왕은 기운을 차린다. 이에 왕은 감상관의 말에 맹신하게 된다. 옹주의 혼례 역시 감상관의 말에 따라 후보들 중 궁합이 가장 잘 맞는 자와 진행할 에정이다. 하지만 송화옹주는 얼굴도 모르는 자와 결혼할 수는 없다고 주장하며 부마후보들의 사주단자를 훔쳐 그들을 염탐하기 시작한다.

ⓒ 메가박스(주)플러스엠

2월 10일 일 12:20, 13:20 OCN '너의 결혼식'(2018)

감독 - 이석근 / 출연 - 박보영, 김영광

아련한 첫사랑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첫사랑을 더 추억하게 만드는 영화

공부와는 거리가 먼 우연은 교무실에서 벌을 받다가 우연히 전학온 승희를 보게 되고, 우연은 승희에게 반하게 된다. 우연은 승희와 천천히 가까워지고자 한다. 그녀와 함께 담을 넘기도 하고 떡볶이를 같이 먹기도 하며 서로는 점점 친해진다. 그렇게 정말 커플처럼 지내던 어느날, 승희는 연락을 끊고 사라져버린다. 그녀를 찾아다니던 우연은 우연한 기회에 대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는 승희의 사진을 발견하고, 그녀를 따라 대학에 진학하고자 마음을 먹는다. 그렇게 대학에 진학한 우연. 승희와 다시 잘 되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런 그를 막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승희의 남자친구이다. 그 이외에도 계속되는 어긋난 타이밍으로 두 사람을 계속 이어지지 못한다. 하지만 결국 두 사람은 만나게 되는데. 과연 두 사람의 마지막은 행복한 연애일 수 있을까.

ⓒ CJ엔터테인먼트

2월 10일 일 18:10, 19:10 OCN '1987'(2017)

감독 - 장준환 / 출연 -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우리가 아는 사건의 재조명, 그 때의 기억이 되살아난다

1987년 1월 서울대 학생 박종철이 고문치사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경찰 측은 단순 쇼크사로 정리하고, 당시 당직 검사였던 최 검사에게 시신을 바로 화장할 것을 요구한다. 하지만 최 검사는 원칙대로 부검을 진행하고, 이로인해 최 검사는 해임된다. 이후 박 처장은 ‘책상을 탁! 치니 억! 하고 죽었습니다’라는 발표로 사건을 축소한다. 하지만 기자들은 억울하게 죽은 대학생 박종철을 주목하고 사건의 진실을 추적한다. 한편, 교도관인 병용은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의 진짜 범인이 더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조카 연희에게 이 자료를 민주주의 운동가 김정남에게 전달해달라고 부탁한다. 처음에 연희는 이를 도와주지만 이후에는 세상은 아무리 노력해도 벼하지 않는다는 생각에 도와주지 않게 된다. 하지만 삼촌이 공안 경찰들에게 잡혀가자 연희는 마음을 바꿔 김정남에게 자료를 넘긴다. 이후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은 이를 퍼트려 결국 박처장이 영등포 교도소에 수감되게 된다.

이번 주 주말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TV에서 상영하는 영화들 중 좋아하는 영화들을 보며 쉬는 것을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