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 3집의 두 번째 앨범, 사람이라서 겪는 일들 가사로 담아

ⓒ 비스포크

[문화뉴스 MHN 김장용 기자] 검정치마가 1년 9개월 만에 새로운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7일 파트너사 비스포크는 "검정치마가 오는 12일 오후 6시 새 앨범 'THIRSTY'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신보 'THIRSTY'는 총 세 개의 앨범으로 나뉘어 발매할 것으로 예고됐던 정규 3집의 두 번째 정규 앨범이다. 

전작 'TEAM BABY'가 사랑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했다면, 이번 앨범은 사람이라서 겪는 일들, 할 수 있는 이야기를 가장 검정치마다운 음악으로 담아냈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타이틀곡 '섬(Queen of Diamonds)'의 공식 티저와 앨범 관련 정보들이 차례대로 공개되면서, 오랜 기간 검정치마의 휴일이 끝나길 기다리던 팬들의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박재범, 윤종신, 유아인, 공효진, 백진희, 정유미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극찬하는 검정치마는 영미 팝 음악과 가요, 비주류 음악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음악으로 평가된다.

특히 지난 2017년 6년 만에 발매한 정규 3집의 첫 번째 파트 'TEAM BABY'와 드라마 '또! 오해영' OST 수록곡 '기다린만큼, 더'를 통해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1년 9개월 만에 돌아온 검정치마의 신보 'THIRSTY'는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