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오전 7시~9시, PC는 물론 각 방송사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콩', '고릴라', '미니' 통해서도 쉽게 청취 가능

[문화뉴스 MHN 유채연 기자] 본격적인 설 연휴가 시작됐다. 오랜만에 가족과 친척을 만난다는 생각에 설레기도 하지만 장거리 운전의 피곤함 또한 피할 수 없을 터. 설 연휴를 맞아 먼 이른 아침부터 귀성길을 떠나게 될 사람들을 위한 라디오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 MBC FM4U '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 

 

ⓒ MBC FM4U 공식 홈페이지

 

매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방송되는 김제동의 라디오. 자연스러우면서도 깔끔한 진행과 다채로운 코너로 많은 청취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MBC FM4U(수도권 91.9 Mhz)와 인터넷 라디오 MBC 미니(어플리케이션)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데일리 코너 : <범국민 앙금 박멸 프로젝트, 뭐해? 미안..랩소디>, <멍상의 시간>, <퀴즈쇼, 시경과 기상청>, <김제동의 스크랩>, <행복의 주문>으로 꾸며진다. 

월 : 명량한 역사 with 심용환 역사학자
화 : 사랑하며 살지어다 with 박정윤 수의사
수 : 오늘 뭐 입지? with 신우식 스타일리스트
목 : 고독한 여행가 with 노중훈 여행작가
금 : 이제는 부를 수 있다 with 스윗소로우 김영우
토 : 조찬낭독모임 with 아나운서 박창현, 김수지 / 가요Top10 with 음악작가 배순탁
일 : 옛날 영화를 보러 갔다 with 배우 전석호

▶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 SBS 파워FM 공식 홈페이지

 

쉴 새 없는 모터 입담을 자랑하는 개그맨 김영철의 라디오. 매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방송된다. 국내 영어 실력자 김영철이 방송인 타일러와 함께 현지인들이 많이 쓰는 표현을 쏙쏙 골라 알려주는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코너는 책으로 발간될 정도로 인기를 모았다. SBS 파워FM(107.7Mhz)과 인터넷 라디오 고릴라(어플리케이션도 가능)를 통해서도 청취할 수 있다. 

데일리 코너 : <Cheer up 쏭~>, <무식탈출 영철쇼>, <영철본색>,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월 : 마음의 소리 (소심한 사람들의 본심을 대변하는 코너) 
화 : 직장인 탐구생활 (직장인을 위한, 나노입자 공감스토리)
수 : 엄마야, 누나야 (혼자 알고 있기 아까운, 유쾌한 가족이야기)
목 : 빅데이터쇼 (각 주제에 대한 빅데이터 소식)
금 : 그러면 안 돼~ (혼내주고 싶은 사람에 대한 사연)
토 : 내 맘이야 넘버7 (주제에 어울리는 노래를 청취자가 직접 선고하는 코너)
일 : 김영철의 추억의 쟈키쇼 (추억의 가요&팝송)

▶ KBS CoolFM '박은영의 FM대행진'

 

ⓒ KBS CoolFM 공식 홈페이지

 

매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KBS 아나운서 박은영이 진행하는 라디오. 아나운서 답게 깔끔한 진행은 물론 박은영만의 새로운 매력까지 발견할 수 있다. KBS 쿨FM(수도권 89.1Mhz)을 통해 방송되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콩, MY K 등으로 청취할 수도 있다. 

화 : 내 연애를 부탁해! (연애문제로 혼자 가슴앓이하는 청취자들의 고민을 나누는 코너)
목 : 고민보다 고!스톱 (인생사 모든 고민을 터놓고 얘기하는 코너)
토 : 시인과 영희 (매주 하나의 주제로 청취자의 사연을 들어보는 코너)

한편, 오는 4일부터 6일까지는 전국 고속도로의 차량 통행료가 면제된다. 일반 차로와 하이패스 차로 모두 평상시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차로를 이용할 때는 통행권을 뽑아 도착 요금소에 제출하면 된다.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할 때는 단말기에 카드를 넣어 전원을 켜둔 상태로 통과하면 통행료가 면제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