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백남준 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위치해 있어 아이들 체험하기 좋아

ⓒ 경기문화재단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설 연휴 기간에 아이들과 함께 하루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그 장소로 경기도 용인에 있는 경기도박물관과 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이 제격이다. 이 세 장소는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에 모여있기 때문이다. 

경기도박물관은 설 다음 날인 오는 6일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딱지치기, 제기차기, 팽이 차기 등 전통놀이 행사를 연다. 경기도 박물관 입장객들은 새해 결심과 가훈을 서예 작품으로 받아볼 수 있다. 현재 도 박물관에서는 조선시대 노론 벽파 우두머리인 심환지의 정치와 학문 세계를 조명한 전시 '푸른 산속 의리 주인, 심환지'도 한창이다.

경기도 박물관 옆에 위치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바람을 주제로 한 상설전시 '바람의 나라'를 운영 중이다. 바람결 사이를 헤치고 '바람의 나라' 들어가 보기, 바람을 타고 춤추는 천 감상하기 등 다양한 작품이 마련됐다.

ⓒ 경기문화재단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내달 3일까지 센터 개관 10주년 기념 전시 '#예술 #공유지 #백남준'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남양주에 있는 실학박물관은 설맞이 행사 '실학 설날 소풍'을 준비했다. 박물관은 오는 2일과 4일 그리고 6일에 박물관 로비와 주차장 일대에서 실학 증강현실(AR) 색칠 놀이, 실학 판화 찍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일에서 4일은 '정약용, 다시 만나다'는 주제로 구성한 스토리텔링 연극 투어가 하루에 2차례씩 진행된다.

연천군 소재 전곡선사박물관은 오는 4일과 6일 양일간 고고학체험실에서 윷 던지기 행사를 연다. 합산 점수에 따라 선물이 증정된다. 박물관 측은 이틀 동안 입장객에게 선착순으로 자작나무로 만든 '매머드 미니 스케치북'을 전달할 계획이다.

안산에 있는 경기도미술관은 경기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 10인의 기획전 '생생화화'를 연휴에도 진행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뮤지엄은 설 당일인 5일에만 휴관한다. 백남준아트센터는 4∼5일 휴관한다.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