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띠별 운세

[쥐띠] 꼼꼼하고 세심한 마음가짐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아무리 자신하는 일이라 하더라도 방심하지 않도록 하세요.

48년생 : 자신이 벌여놓은 일은 자신이 책임지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는 것도 금물입니다.

60년생 : 매매나 계약 등 문서를 처리할 때는 신중을 기할 것. 서둘러 진행하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습니다.

72년생 : 지난 일에 대해 아쉬워하거나 미련을 갖지 마세요. 과거를 잘 정리해야 새로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법입니다.

84년생 : 자존심을 앞세우기 보다는 실속을 중시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불필요한 약속이나 모임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96년생 : 고민하던 일이 해결되고, 막혔던 길이 뚫리는 한 주입니다. 마지막까지 인내와 끈기를 발휘하도록 하세요.

[소띠] 빠른 상황 판단과 대처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과로나 과음으로 몸이 상하기 쉬우니 건강관리에도 신경쓰세요.

49년생 : 부하직원이나 아랫사람 관리에 신경써야 하는 시기. 다른 사람에게 시킨 일은 중간 점검을 확실히 할 것.

61년생 : 다른 사람에게 얕잡아 보이거나 약해 보이지 않도록 하세요. 언제 어디에서든 당당한 모습을 보이셔야 합니다.

73년생 : 자신의 스케줄이나 일정을 잘 관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매사에 계획과 점검을 철저히 하도록 하세요.

85년생 : 고민이 있다면 친구보다는 손윗사람과 의논하세요. 연륜이나 경험이 많은 사람들의 지혜가 필요한 때입니다.

97년생 : 과음이나 지나친 유흥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량 이상의 음주나 늦은 귀가는 피하도록 하세요.

[호랑이띠] 사소취대, 작은 것은 버리고 큰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할 때입니다. 쥐띠, 원숭이띠와 함께 하면 좋은 시기.

50년생 : 겉모습으로 일이나 사람을 판단하지 않도록 하세요. 결정하기 어려운 일은 잠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62년생 : 새로운 일은 미루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잠시 쉬거나 여행을 떠나도록 하세요.

74년생 :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거나, 남의 일을 떠안지 말 것. 자칫 도와주고도 원망을 들을 수 있으니 모른 척하는 것이 상책.

86년생 : 자신의 실력이나 재주를 남에게 자랑하지 마세요.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98년생 : 돌 하나로 두 마리 새를 잡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만, 잘 모르는 사람과 시비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토끼띠] 자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시기. 일정과 스케줄 관리에 힘쓰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말 것.

51년생 : 의외의 횡재나 재물을 얻을 수 있는 한 주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의 감언이설에 흔들리지 않도록 하세요.

63년생 : 아랫사람에게 시킨 일은 믿고 맡기도록 하세요. 배우자나 자녀의 일도 너무 간섭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5년생 : 승리의 여신이 자신과 함께 하는 시기입니다. 일시적인 어려움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도록 하세요.

87년생 : 고집은 버리고 주위 어른들의 말을 새겨들어야 하는 때. 직장상사나 손윗사람의 뜻을 거스르지 말 것.

99년생 : 다른 사람을 탓하기 전에 자신을 먼저 돌아보도록 하세요. 불필요한 외출이나 늦은 귀가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띠] 따뜻한 훈풍이 불어오고, 시원한 단비가 내리는 한 주. 자신의 노력만 뒷받침된다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52년생 : 싸움은 말리고 흥정은 붙이도록 하세요. 주변 사람들에게 손윗사람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64년생 : 냉정하고 이성적인 태도가 필요한 한 주입니다. 주변 상황이나 다른 사람의 말에 흔들리지 않도록 하세요.

76년생 :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거창하게 시작한 일이 용두사미가 되지 않도록 하세요.

88년생 : 원하지 않는 일을 맡게 되더라도 최선을 다하도록 하세요. 모든 것이 새옹지마이니 불평, 불만은 금물.

[뱀띠] 매사에 앞장서고, 솔선수범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집 안팎으로 즐거움과 웃음이 넘치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53년생 : 주변에서 부탁해 오는 일이 있으면 능력껏 도와주도록 하세요. 가는 것이 있으면 오는 것도 있기 마련입니다.

65년생 : 뜻하지 않은 실수에 주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자신있는 일이라도 방심하거나 안일하게 처리하지 말 것.

77년생 : 철저한 자기 관리와 책임감이 필요한 한 주입니다. 자신보다는 남을 위하고, 사적인 일보다는 공적인 일을 중시하세요.

89년생 : 자신의 실수나 잘못이 있다면 더 늦기 전에 고치도록 하세요. 자칫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말띠] 너무 강하면 부러지기 쉬우니, 유연한 태도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똑 부러지는 태도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54년생 : 사소한 일이라 하더라도 소홀히 넘기지 않도록 하세요. 작은 것들이 자신의 발목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66년생 : 자신의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입니다. 지갑을 열어야 할 때는 한번 더 생각해 보도록 하세요.

78년생 :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도록 하세요. 특히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는 것은 금물입니다.

90년생 : 사람을 잘 가려서 만나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새로운 사람이나 낯선 이성은 주의하도록 하세요.

[양띠] 자신의 분수를 지키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하고 싶은 일을 하기 보다는 잘 할 수 있는 일을 하도록 하세요.

55년생 : 바깥 일보다는 내부 관리에 힘써야 하는 때입니다. 배우자나 자녀와 대화를 나눠보는 것도 좋습니다.

67년생 : 알아도 모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 하는 것이 좋은 시기입니다. 자신의 일이 아니라면 나서지 않도록 하세요.

79년생 : 다른 사람들 앞에 나서기 보다는 뒤에 머무르도록 하세요. 튀는 발언이나 돌출 행동도 피해야 할 때입니다.

91년생 : 의욕만 앞서고 행동이 따르지 못하니 구설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말보다는 행동을 중시하도록 하세요.

[원숭이띠] 회자정리, 만나고 헤어짐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마세요. 지나친 걱정은 자신의 몸만 상하게 할 뿐입니다.

56년생 : 일보다는 건강이나 체력 관리에 힘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잠시 일손을 놓고 푹 쉬는 것도 좋습니다.

68년생 : 노력에 비해 결과가 미흡한 시기이니 무리하지 말 것. 얻을 수 없는 것이라면 차라리 마음을 비우는 것이 상책.

80년생 : 자신의 비밀을 다른 사람에게 누설하지 마세요. 좋은 아이디어나 노하우는 혼자 알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 빠른 결정과 행동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주저하거나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닭띠]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투자를 하도록 하세요. 다만 투자와 투기는 다른 것이니 잘 구분하셔야 합니다.

57년생 : 자신이 베푼 대로 거두게 되는 한 주입니다. 사람을 상대할 때는 너무 자신의 이익만 챙기지 않도록 하세요.

69년생 : 한 번 내뱉은 말은 주워담을 수 없으니 말조심을 할 것. 특히 배우자와 말 다툼을 하는 것은 절대 금물.

81년생 : 주위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을 잘 새겨들어야 하는 때입니다. 좋은 약은 입에 쓰고, 바른 말은 귀에 거슬리는 법입니다.

93년생 : 평소보다 집중력과 끈기를 발휘하도록 하세요. 지나친 자만이나 방심이 실수를 부를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개띠] 다른 사람의 오해를 부를 만한 행동은 피해야 하는 때입니다. 오얏나무 밑에서는 갓끈을 고쳐 매지 않도록 하세요.

58년생 : 반가운 소식이 찾아오니, 집 안이나 가족에게 경사가 있는 한 주입니다. 다만 과음이나 과식에 주의할 것.

70년생 : 주변 사람을 챙기기보다는 자신부터 챙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내 코가 석 자이니 괜한 오지랖을 부리지 마세요.

82년생 : 매사에 서두르지 말고, 여유로운 태도를 보이도록 하세요. 평소보다 지출 관리에도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94년생 : 혼자 처리하기 어려운 일은 주변의 도움을 구할 것.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것도 잠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띠]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는 시기입니다. 자신의 인맥을 넓히기에도 좋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59년생 : 부하 직원의 실수는 모른 척 눈 감아주도록 하세요. 물이 지나치게 맑으면 고기가 살 수 없는 법입니다.

71년생 : 화가 복이 되고, 흉이 길로 변하는 전화위복의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에서도 승리할 수 있는 때입니다.

83년생 : 그동안 고민하던 일이 해결되고 만사가 순조롭게 풀리는 시기. 무리하게 욕심만 내지 않는다면 편안한 한 주.

95년생 : 공부든 사랑이든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도록 하세요. 조금 힘에 부치는 일이라도 끝까지 밀어붙여야 합니다. 

   
 

앞서 가는 방법의 비밀은 시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시작하는 방법의 비밀은 복잡하고 과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작은 업무로 나누어, 그 첫 번째 업무부터 시작하라고 '마크트웨인'이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자, 한주간 열심히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운세콘텐츠 도움말] 산수도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