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김 모(30, 여)씨는 주위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정도로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녀에게도 신체 콤플렉스가 있다는 사실. 바로 튼튼한 허벅지를 가진 '하체비만' 이라는 것이다. 유난히 발달한 허벅지와 엉덩이 등으로 미니스커트는 물론이거니와 핫팬츠도 입어본 적이 없다. 여름을 맞이해 큰 맘 먹고 핫팬츠를 구입했지만, 거울에 비친 자신의 울퉁불퉁한 허벅지 라인을 보면 한숨만 나온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김 씨처럼 하체비만으로 인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선천적으로 하체가 근육질이거나 전체적으로 살이 쪄서 허벅지에 살이 몰린 경우, 다이어트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급격한 다이어트 식단 조절로 인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더라도 엉덩이와 허벅지는 살 빼기가 유난히 힘들다. 그렇다면 이러한 하체비만은 어떻게 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 여름 패션 방해하는 지긋지긋한 허벅지 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
아무리 날씬한 몸매일지라도 허벅지로 고민 한번 해보지 않은 이들이 있을까. 특히 태생적으로 임신과 출산을 해야 하는 여성의 신체 구조상 허벅지에는 많은 지방이 쌓인다. 여기에 평소 다리를 꼬고 앉거나 하이힐을 즐겨 신고, 종일 앉아 있는 습관을 반복한다면 결국 허벅지에 각종 노폐물이 쌓이면서 부종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는 결국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허벅지 살 빼는 운동 방법으로는 하루 30분 걷기 운동과 함께 스트레칭을 습관화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무릎을 90도로 굽혀 앉았다 일어나는 스쿼트 동작은 허벅지 안쪽 살과 엉덩이 근육을 키워주는 것으로 기초대사량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 닭다리는 이제 그만!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방법
몸매가 날씬한데 비해 종아리만 불룩하게 튀어나왔다면? 이것만큼 신경 쓰이는 부위가 또 있을까. 종아리가 발달된 경우 잠들기 전 다리에 쌓인 피로를 가벼운 마사지로 풀어주는 것이 좋다. 계단이나 높은 물건 위에 올라서서 발끝만 걸친 채 뒤꿈치를 위 아래로 내리는 동작을 하는 것도 종아리 살 빼는 방법으로 효과적이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한쪽 다리를 다른 쪽 허벅지 부분에 걸쳐 놓고 상체를 구부린다. 이때 가슴이 다리에 닿을 수 있게끔 한 뒤 팔은 쭉 펴져 있는 다리를 잡는다. 몸을 구부린 뒤에는 10초 가량 유지하고 다시 바른 자세를 한다. 이러한 동작을 발을 바꾸어가며 반복적으로 실시하면 종아리의 라인이 전체적으로 슬림해진다.

# 애플힙 만들어주는 엉덩이 살 빼는 법
펑퍼짐한 엉덩이는 옷 매무새를 망치는 주요 원인 중의 하나다. 축 처진 엉덩이 역시 마찬가지. S라인의 몸매를 만드는데 있어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는 엉덩이는 평소 관리가 중요하다. 걸을 때는 물론 앉아 있거나 서있을 때 모두 긴장감을 주면 엉덩이의 탄력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오랜 시간 서 있을 경우 발 뒤꿈치를 약간 든 채로 엉덩이에 힘을 주고, 앉아 있을 때에는 허리를 똑바로 편 자세에서 엉덩이를 의자 안쪽 끝까지 붙여서 앉는다. 무엇보다 운동을 한 직후에 바로 앉는다거나 한 곳에 오랜 시간 앉아 있는 습관은 엉덩이를 처지게 하는 주요 원인임을 잊지 말자.

이지컷 다이어트 전문가는 "하체비만은 잘못된 식습관과 자세,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하체비만의 원인과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더욱 좋다"고 조언했다.

문화뉴스 이민혜 기자 pinkcat@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