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지만, 스마트 기기의 음질은 대체적으로 탐탁지 않은 경우가 많다. 보다 나은 음질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집에 스피커를 따로 두기도 하지만, 몇몇 스피커들은 꽤 많은 부피를 차지하거나 한곳에 두고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에스큐브(SCube)는 이러한 점을 보완해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포터블 블루투스 스피커다.

 

   
 

에스큐브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미니멀한 사이즈다. 이에 걸맞게 무게 역시 100g이 채 안 된다. 그러면서도 내부 공간의 울림을 최대한 활용해서 강력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구현해내는 것이 에스큐브의 장점이다. 별도로 판매되는 스트랩까지 구비하면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디자인 역시 깔끔하다. 에스큐브는 깔끔한 바디 외관과 메탈 소재 특유의 질감이 조화를 이뤄,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스피커다. 거실, 침실 및 서재 등 어디에나 잘 어울리며,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해도 손색이 없다. 색상 또한 실버, 핑크, 블루, 다크실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평소에는 모든 단자가 보이지 않아 깔끔한 디자인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스피커의 상단을 누르면 숨어있던 AUX, 충전단자 및 마이크가 나타나 필요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에스큐브는 포터블 스피커인만큼 생활방수로 설계됐다. 방수홀더를 사용할 시 방수 성능이 IPX7 등급이어서 욕실이나 주방, 야외활동 중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압착 고무방식으로 디자인된 방수홀더를 사용하면 유리창이나 거울 등에 부착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장형 마이크 또한 돋보인다. 에스큐브에는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음악을 재생하던 중 전화가 걸려오면 스피커를 통해 직접 통화할 수 있다. 고음질의 스피커폰 모드는 일상뿐만 아니라 회의 목적의 통화에도 유용하다.

 

   
 

디자인은 물론 기능까지 놓치지 않은 스피커 에스큐브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호환된다. 또한, AUX 단자를 이용해 무선으로, 혹은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스피커 자체에 전력 소모가 적고 전송 속도가 빠른 블루투스 4.0을 탑재하여, 더욱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문화뉴스 김소이 기자 lemipasolla@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