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시대를 풍미한 작가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의 문학 작품을 음악으로 만난다.

 
용인문화재단이 29일 오후 3시 용인시 여성회관 큰어울마당에서 세계적 문호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의 서거 400주년을 기념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으로 만나는 셰익스피어 & 세르반테스'를 개최한다. 
 
'음악으로 만나는 셰익스피어 & 세르반테스'는 주옥같은 작품을 남긴 두 천재 작가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의 주요 작품을 음악으로 만날 수 있는 공연이다. 셰익스피어의 동명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곡인 멘델스존의 '한여름 밤의 꿈' 중 '녹턴'과 세르반테스의 작품인 '돈키호테'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중 'Impossible Dream(이룰 수 없는 꿈)' 등 다양한 곡이 연주된다.
 
이번 공연은 피아노 정혜정, 바이올린 최정현, 첼리스트 이수정, 소프라노 정성미, 베이스 장영근 등 실력을 지닌 출연진이 선사하는 음악 선물과 바이올린 연주자 최정현 교수의 해설을 통해 감성, 지식을 채울 수 있으며, 클래식 음악 속에 녹아 있는 셰익스피어와 세르반테스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
 
한편, 공연을 주최하는 용인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연은 평소 학업 및 직장 생활 등으로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적었던 용인시민을 대상으로 천원이라는 저렴한 티켓 가격으로 품격 있는 공연을 제공함으로써, 공연장의 문턱을 낮추고 문화를 통한 삶의 만족과 행복을 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