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부터 워너원 윤지성, 젝스키스 은지원까지 2월 컴백하는 아이돌 가득
샤이니 태민부터 워너원 윤지성, 젝스키스 은지원까지 2월 컴백하는 아이돌 가득
  • 문수영 기자
  • 승인 2019.01.2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컴백하는 아이돌은 누구?...샤이니 태민, 위너, 워너원 윤지성 컴백에 'ITZY'데뷔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2019년 1월의 마지막이 지나간다. 1월에 청하, 세븐틴 등 많은 가수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만족시켜 주었다. 그렇다면 다가오는 2019년 2월에는 어떤 가수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만족시켜줄까. 아이돌그룹을 중심으로 2월 달 컴백 예정인 가수들이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 SM엔터테인먼트

2월 11일 태민

2017년 가을 전국을 MOVE병으로 물들인 샤이니의 태민이 오는 2월 11일 'WANT'로 컴백한다. 뛰어난 춤 실력과 노래 실력을 갖춘 태민은 '역솔남' 등의 칭호를 얻으며 솔로가수로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았다. 그는 데뷔곡인 '괴도'부터 'Press Your Number', 'MOVE', '낮과 밤' 등 모든 곡을 자신의 느낌을 살려 소화해 냈다. 매번 컴백 때마다 색다른 컨셉을 보여주는 태민이 이번 신곡 'WANT'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오는 2월 11일 발매되는 태민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타이틀곡 'WANT'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곡 총 7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 'ITZY' 공식홈페이지

2월 18일 ITZY

오는 2월 18일 JYP 엔터테인먼트에서 트와이스 이후 4년 만에 새로운 걸그룹을 공개한다. 걸 크러쉬 콘셉트를 가진 'ITZY'가 그 걸그룹이다. 'ITZY'는 '너희가 원하는 거 전부 있지? 있지!'라는 뜻으로 트랜디한 매력을 보여 줄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 믹스나인, 더 팬, 케이팝 스타 3, 식스틴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ITZY'의 멤버들이 노출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콘셉트 영상을 공개한 신인 5인조 걸그룹인 있지는 콘셉트 영상 조회수가 500만회에 육박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윤지성 인스타그램

2월 20일 윤지성

지난해 12월 31일 계약이 종료되며 공식 해체 된 워너원의 윤지성이 솔로로 팬들 곁으로 돌아온다. 윤지성은 지난 13일 복면가왕에 출연하며 솔로가수로서의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이번 컴백에는 워너원 활동을 함께 한 이대휘가 곡을 선물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윤지성 이후로 하성운, 라이관린, 옹성우, 강다니엘 등 워너원 해체 이후 많은 멤버들이 솔로 출격을 예고하고 있어 이 역시도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 YG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2월 내 날짜 미정 은지원

젝스키스의 리더 은지원이 3년 8개월 만에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YG 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는 젝스키스의 컴백이 먼저 예고되어 있었으나 젝스키스 내의 문제로 중단된 신곡 녹음 작업과 향후 대책에 대해 논의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미 2000년부터 솔로 활동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오며 그만의 음악 세계를 구축해 온 은지원의 솔로 활동 소식은 은지원의 음악 팬들에게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다. 또한 '신서유기'등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유입된 젊은 팬층은 은지원이 보여줄 음악성에 대해 기대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 RBW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2월 내 날짜 미정 마마무 화사

등장하면 연일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는 마마무의 화사가 2월 내 컴백을 확정짓고 음반 작업을 진행중이다. 화사는 '나 혼자 산다' 등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세임을 입증했다. 로꼬와의 듀엣 곡은 연일 음원 1위를 기록하는 등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도 확인할 수 있었다. 뿐 아니라 각종 시상식에서 보여준 다양한 솔로 퍼포먼스들 역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대중들의 관심을 모았고, 솔로가수로서 인정받기도 했다. 그런 화사가 데뷔 5년 만에 2월 내 솔로 데뷔를 확정지었다. 구체적인 컨셉 등 알려진 바가 많지는 않지만 화사의 음색과 퍼포먼스를 좋아하는 대중들은 마마무 화사의 솔로 데뷔를 매우 반기고 있다.

ⓒ YG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2월 내 날짜 미정 위너

‘REALLY REALLY’, ‘EVERYDAY’, ‘MILLIONS’등 발매하는 곡마다 흥행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위너가 2월 중으로 컴백한다. 위너의 정규 3집은 지난 해 말로 예정이 되어 있었으나 사정 상 위너의 해외 투어 이후인 2월 말로 확정지었다고 알려졌다. YG 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대표는 위너의 정규 3집을 느낌이 오는 곡으로 가득 찬 앨범이라고 밝히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송민호는 위너의 첫 솔로 주자로서 성공적으로 솔로 데뷔 했고, 송민호 이외에도 모든 멤버들이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더 큰 인기를 얻은 위너의 이번 앨범은 어떤 앨범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태연, 써니, 헨리, 드림캐쳐, 김현중, 이달의 소녀, SF9, 몬스타엑스 등 많은 아이돌 혹은 아이돌 출신 가수들이 컴백을 예고하였다. 이번 달에도 눈과 귀가 모두 풍족한 한 달이 될 것이라 예고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