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리미' 서경덕 교수, 3·1운동 100주년 맞아 '3·1독립선언서 한 번 읽어보셨나요?' SNS캠페인 펼쳐

ⓒ 서경덕 교수

[문화뉴스 MHN 주재현 기자] '한국 알리미'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오늘 다가오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3·1독립선언서 한 번 읽어보셨나요?" SNS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서 교수는 "3·1운동은 한국을 넘어 세계사적으로도 역사적 의의가 크다. 다가오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의외로 3·1 독립 선언문 전문을 읽어본 사람이 많지 않다는 것이 항상 안타까웠다. 그래서 첫번째 프로젝트로 3·1독립 선언문 읽어보기 프로젝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3·1독립선언서를 9장의 카드뉴스로 나눠 제작한 후 서 교수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널리 퍼트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서 교수는 SNS는 물론 젊은층이 자주 방문하는 포털 사이트 및 온라인 사이트에도 카드뉴스를 지속 노출시킬 계획이다. 

이어 서 교수는 "온라인 활동 뿐 아니라 오프라인 활동도 중요하다"며 3·1독립선언서를 시민들에게 직접 배포하는 활동도 기획 중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서 교수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유관순 프로젝트', '임시정부 대형 국기 제작'등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 서경덕 교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