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전 '최정화, 잡화'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모이자 모으자' 진행

ⓒ 수원시미술관사업소

[문화뉴스 MHN 김선미 기자] 경기도 수원시 광교택지개발지구 내 조성되는 수원컨벤션센터 미술전시관 명칭이 '아트스페이스 광교'로 확정됐다. 지난 12월부터 진행된 대시민 명칭 공모를 통해 지역과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아트스페이스 광교'가 선정된 것이다.

3월 29일 개관하는 아트스페이스 광교의 개관전은 '최정화, 잡화雜貨'라는 제목으로 최정화 작가의 다양한 신작들과 함께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작업들과 미발표 자료들을 공개한다.

더불어 사전에 시민과 함께하는 '모이자 모으자 - 개인의 빛, 공공의 빛' 공공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3월 11일까지 진행되는 '모이자 모으자'는 '나의 작은 빛이 우리의 큰 빛으로 세상을 밝힌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프로젝트로 시민들이 기증한 조명을 모아 대규모의 작품으로 완성한다.

참여를 희망한다면 개인이 사용하던 다양한 조명을 수원미술전시관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안내 데스크로 방문해 기증 접수하면 된다. 기증자에게는 기념품 제공, 전시도록에 이름 기재, 연계프로그램 초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수원미술전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미술관사업소는 "아트스페이스 광교 개관으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미술전시관과 함께 지역 문화예술 기능을 극대화하고 경기 남부권의 거점 문화시설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