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인들을 위한 진정한 축제", '제 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문화인들을 위한 진정한 축제", '제 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 황산성 기자
  • 승인 2019.01.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오후 7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
ⓒ'제 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포스터 캡쳐

 [문화뉴스 MHN 황산성 기자] 이데일리가 주최하는 '제 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이 오는 26일 오후 7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국내외 문화사업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문화사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지난 2014년부터 시작되었다.

후보에 오른 대상자는 연간 1회 이상 공연을 진행한 개인, 혹은 팀으로 연극, 클래식, 무용, 국악, 뮤지컬, 콘서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들이다.

수상 부문은 대상 1작품과 영역별 최우수상 6작품, 특별상(프런티어상, 공로상)을 수상할 예정이며, 1~3차까지 이어지는 수상작 선정에는 심사위원, 운영위원회 추천작, 온라인 투표 등. 공정한 기준을 적용하여 수상자를 가릴 예정이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 이범수, 성훈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곽재선 이데일리 회장은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관객과 한마음의 감동을 이루는 공연예술의 본분을 잊지 않고 그 치열한 자리를 지켜온 문화인을 위한 축제다"며 "그리고 따뜻한 격려와 질타로 우리 문화예술이 서 있어야 할 위치를 일깨워 준 관객들을 위한 축제이기도 하다. 다 함께 공연예술이 가진 강렬한 힘과 열정을 느끼고 환호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