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스릴러, 로맨스,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주말영화가 기다린다

[문화뉴스 MHN 이종환 기자] 벌써 1월의 마지막 주말이다. 이번 주말에는 날씨가 다시 추워진다고 하니, 따뜻한 집에서 영화 한편은 어떨까. 이번주에도 액션, 스릴러, 로맨스,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주말안방극장에서 기다리고 있다. 이번 주말에 방영 예정인 TV 영화 편성표를 정리해 토요영화와 일요영화 각 4편씩 소개한다.

ⓒ네이버 영화

1월 26일 토 11:50 OCN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2017)

감독 – 조근현 / 출연 – 정우, 김주혁, 정진영

당신이 알고 있던 흥부전의 또다른 이야기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하는 천재작가 ‘흥부’는 어린 시절 헤어진 형 ‘놀부’를 찾기 위해 글로써 자신의 이름을 알리려 한다. 오랜 수소문 끝에 형의 소식을 알고 있다는 ‘조혁’을 만나게 된 ‘흥부’는 백성들의 정신적 지도자로 존경받는 그를 통해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한편, 백성을 생각하는 동생 ‘조혁’과 달리 권력욕이 강한 형 ‘조항리’의 야욕을 목격한 ‘흥부’는 이 두 형제의 이야기를 쓰기로 결심한다. 그렇게 탄생한 ‘흥부전’은 순식간에 조선 전역으로 퍼져나가고, 이를 지켜보던 ‘조항리’는 그를 이용해 조선을 삼킬 음모를 계획한다.

ⓒ네이버 영화

1월 26일 토 14:00 OCN ‘작적: 사라진 왕조의 비밀’(2016)

감독 – 궈징밍 / 출연 – 판빙빙, 크리스, 진학동

강력한 어둠에 맞선 거대한 전쟁의 시작

고대 왕국 아슬란은 선택받은 7인의 왕작들에 의해 보호되고 있었다. 평화롭던 어느 날, 강력한 어둠의 세력이 마을을 휩쓸고 순식간에 죽음으로 뒤덮인다. 하지만 계속되는 전투와 음모로 7인의 왕작과 사도들은 분열되기 시작한다. 결국 힘을 합쳐야 할 그들은 서로를 향해 칼을 겨누기 시작하는데, 과연 고대 왕국 아슬란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네이버 영화

1월 26일 토 20:00 채널 CGV ‘장산범’(2017)

감독 – 허정 / 출연 – 염정아, 박혁권

‘SKY캐슬’ 염정아의 스릴러를 만날 수 있는 영화 / 누군가가 우리 가족의 목소리를 흉내내고 있다

도시를 떠나 장산으로 이사 온 희연은, 어느 날 혼자 숲 속에 숨어있던 여자아이를 집으로 데려온다. 그 후로 마을 사람들이 하나 둘 실종되고, 시어머니와 남편까지 실종되고 만다. 과연 이 미스터리한 소녀의 정체는 무엇이며, 잇따른 실종 속에서 희연은 무사할 수 있을까.

ⓒ네이버 영화

1월 26일 토 22:55 EBS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1989)

감독 – 로브 라이너 / 출연 – 빌리 크리스탈, 멕 라이언, 캐리 피셔, 브루노 커비

서로 다른 한 남자와 한 여자, 친구일까 연인일까.

대학 졸업 후 우연히 함께 뉴욕행 비행기에 오른 해리와 샐리. ‘남자와 여자는 친구가 될 수 없다’는 명제로 서로 설전을 벌이고 헤어진다. 몇 년 뒤, 우연히 만난 두 사람은 자신의 이별을 이야기하며 점점 가까워지게 된다. 어느 날 샐리가 전남친의 결혼 소식을 듣게 되며 해리를 찾아간다. 해리가 건넨 위로의 키스는 뜻밖의 하룻밤으로 이어진다.

ⓒ네이버 영화

1월 27일 일 09:10 OCN ‘리틀 포레스트’(2018)

감독 – 임순례 / 출연 – 김태리, 류준열, 문소리, 진기주

모든 것이 괜찮은 청춘들이 보여주는 특별한 사계절

낯선 서울 생활에 지쳐버린 혜원은 일상을 멈추고 고향으로 돌아온다. 고향에서 오랜 친구인 재하와 은숙을 만나고,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제철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정원 생활을 누린다. 고향에서의 특별한 사계절을 보낸 혜원은 휴식을 통해 삶에 대한 깨달음을 얻게 되고, 자신만의 ‘리틀 포레스트’를 찾기 위한 여정을 다시 떠난다.

ⓒ네이버 영화

1월 27일 10:00 채널 CGV ‘드래곤 길들이기2’(2014)

감독 – 딘 데블로이스 / 출연 – 제이 바루첼, 제라드 버틀러, 아메리카 페레라

개봉 앞둔 '드래곤 길들이기3'의 전작 / 히컵과 투슬리스 콤비가 지키는 드래곤들의 평화

바이킹과 드래곤이 친구가 되어 평화로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버크섬. 청년이 된 히컵은 아버지의 바람인 족장보다는 버크섬 밖의 더 큰 세상에 관심이 더 많다. 어느날, 얼음대륙을 탐험하던 히컵과 투슬리스가 드래곤 사냥꾼들의 덫에 걸리게 되며, 드래곤들을 위협하는 어둠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된다. 최강의 콤비로 자라난 히컵과 투슬리스는 어둠의 존재에 맞서 드래곤들의 평화를 지킬 수 있을까.

ⓒ네이버 영화

1월 27일 일 14:20 OCN ‘럭키’(2016)

감독 – 이계벽 / 출연 – 유해진, 이준, 조윤희

목욕탕 열쇠 하나로 바뀐 두 사람의 인생

킬러 형욱은 사건 처리 후 우연히 목욕탕에 들른다. 목욕 중 우연히 비누를 밟으며 기억을 잃어버리는데, 그런 형욱을 본 무명배우 재성은 목욕탕 열쇠를 바꿔 도망친다. 이후 형욱은 자신이 재성이라고 생각하며 배우로의 첫발을 뗀다. 점점 두 사람의 인생은 얽히게 되고, 새로운 사건이 생기고 만다.

ⓒ네이버 영화

1월 27일 일 22:00 OCN ‘꾼’(2017)

감독 – 장창원 / 출연 – 현빈, 유지태, 배성우, 박성웅, 나나, 안세하

속고 속이는 판, 누가 진정한 꾼인가

‘희대의 사기꾼’ 장두칠이 돌연 사망했다는 뉴스가 발표된다. 그러나 장두칠은 아직 살아있으며 그 위의 권력층에서 일부러 풀어준 것이라는 소문이 나돈다. 사기꾼만 골라 속이는 사기꾼 지성은 장두칠이 아직 살아있다며 사건 담당 검사 박희수에게 같이 장두칠을 잡자는 제안을 한다.

하지만 박희수는 장두칠 검거보다는 다른 목적이 있었고, 이를 눈치 챈 지성과 다른 꾼들도 각자 계획을 세운다. 이 속고 속이는 판에서 어떤 꾼이 살아남을 것인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