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타지오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배우 공명이 영화 '극한직업'으로 코미디 영화에 도전장을 던졌다. 잠복수사를 위해 치킨집을 운여아는 마약반 형사들의 극한직업 체험기를 그린 영화 '극한직업'에서 공명은 막내 형사 재훈 역을 맡아 공명 특유의 강아지 같은 매력을 아낌없이 뿜어냈다. 

21일 종로구 삼청동에서 배우 공명을 만났다. 공명은 배우 서강준, 이태환 등이 소속된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이다. 영화 '수색역'과 드라마 '혼술남녀', '하백의 신부'. '변혁의 사랑'등에 출연했다. 

ⓒ cj엔터테인먼트

공명은 영화 '극한직업'에서 호흡을 맞춘 동료 배우들인 류승롱, 이하늬, 이동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다섯명의 팀워크가 중요한 영화이고 재훈이가 해야 할 몫이 있잖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긴장을 많이 했어요. 감독님이랑 선배님들이 열정 가득한 신임 형사에 대해 떠오르는 이미지대로 연기하라고 하셔서 저도 편하게 할 수 있었죠. 제 원래 성격과 비슷한 모습으로 연기하려고 했어요. 솔선수범하는 막내 모습까지도요. 제가 실제로도 그렇거든요"며 어떻게 캐릭터를 연기했는지 밝혔다. 이어 "멍뭉미'(강아지 같은 매력)가 있다고 봐주시는 게 전부터 감사했어요. 이번 영화에 그런 부분이 녹아든 것 같아요"고 덧붙였다.

웃음이 쉴 새 없이 빵빵 터지는 영화인 만큼 촬영 현장도 즐거웠다고 밝혔다. "선배 다섯 분의 사랑을 골고루 받았죠. 승룡 선배님은 연기 합을 다 이끌어주시고 제가 막내라고 특별히 더 챙겨주셨어요. 하늬 누나에게는 엄마 같은 면이 있어요. 건강 걱정을 해주셨거든요. 선규 형은 정말 착한 사람이에요. 승룡 선배 다음으로 나이가 많은데도 큰형처럼 편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동휘 형은 남모르게 많이 저를 챙겨줬죠. 선배들에게는 각기 다른 매력이 있어요"라며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게 애정을 표하기도 했다.

ⓒ cj엔터테인먼트

공명은 유쾌한 현장 에피소드도 풀어놓았다. "류승룡 선배님이 촬영 중 방귀를 뀌셨는데, 영화에 그 들어갈 줄 알았는데 나중에 보니 없더라고요. (웃음) 제가 환각 상태가 되는 장면이 있는데 걱정을 정말 많이 하고 갔거든요. 그런데 동휘 형이 센스 있게 그 장면을 만들어주셨어요"라며 촬영현장 역시 유쾌했음을 알려주었다.

형사들이 치킨집을 창업하고 막내 형사가 주방 보조를 맡은 덕분에 공명은 수없이 양파를 썰어야 했다고 밝혔다. 공명은 "최소 서너 망은 썬 것 같다"며 "집에서도 연습했더니 나중에는 썰어놓은 양파가 처치 곤란일 지경이었다"고 말하며 웃음을 터뜨렸다.

공명은 첫 코미디 영화 도전에 대해 "제 연기를 보고 웃어주시니 기분이 좋고 짜릿헀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그는 본인이 속한 그룹 서프라이즈 멤버들에 대한 언급도 잊지 않았다. "아직 멤버들이 영화를 못 봤는데 예고편만 보고도 재밌을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꼭 영화를 보겠다고 했어요. 멤버들이 인정해주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워낙 평가를 냉정하게 하거든요"라며 그룹 멤버들에게도 애정을 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앞으로의 계획도 밝혔다. "영화로 제 얼굴을 알리는 건 처음인데, 조금 더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영화와 드라마를 계속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올해 또 '기방도령'이라는 영화에 '극한직업'과는 다른 진중한 역할로 참여하게 되었어요. 또 다른 좋은 모습 보여드릴게요"라며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