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만의 색깔로 다채로운 울림 주는 원작 있는 연극들

[문화뉴스 MHN 김대권 기자] 요즘은 웹툰 원작 영화나, 영화 원작 드라마, 소설 원작 영화를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그 중에는 소설, 웹툰, 영화 등을 원작으로 하는 연극도 많다.

소설, 웹툰, 영화를 원작으로 해 관객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는, 다가갔던 연극 네 편을 소개하고자 한다.

ⓒ 대명문화공장

1.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2018년 8월 21일부터 10월 21일까지 열렸던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일본의 추리소설 거장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이 연극은 '나미야 잡화점'이라는 낡은 가게에 잠입한 좀도둑 3인방이 우연히 받게 된 '생선가게 뮤지션'으로부터의 편지에 장난으로 답장을 하던 중 편지로 과거와 현재가 연결되는 신비로운 경험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뤘다.

ⓒ 네이버 예약

2. 운빨로맨스

2017년 1월 초연부터 지금까지 오픈런으로 열리고 있는 연극 '운빨로맨스'는 김달님 작가가 네이버 웹툰에 연재했던 '운빨로맨스'를 원작으로 하는 연극이다. 연극 이전에 드라마로도 제작된 적 있는 '운빨로맨스'는 평소 자신의 운명을 믿으며 점집을 찾아 다니는 '점보늬'는 한 신녀에게서 숫총각 호랑이띠 남자와 하룻밤을 보내지 않으면 올해 안에 죽게 된다는 경고를 받게 되는데, 이 때 그녀의 앞에 호랑이띠 '제택후'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연극이다.

ⓒ 인터파크티켓

3.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대학로 CJ아지트에서 2017년 9월 12일부터 2017년 10월 29일까지 열렸던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일본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연극이다. 이 소설은 2004년 일본에서 영화화되면서 한국 사람들에게도 많이 알려졌다. 이 연극은 파친코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 '츠네오'가 우연히 언덕길을 달려 내려오는 유모차 안의 비슷한 또래의 '조제'와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감성 멜로 연극이다.

ⓒ 인터파크티켓

4.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2018년 6월 12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렸던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데뷔작으로 전 유럽을 강타하고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었던 스웨덴의 작가 요나스 요나손의 소설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을 원작으로 한다. 이 연극은 굵직한 세계사의 중심에 있던 '알란'이 세계 여러 국가를 거쳐 스웨덴의 한 양로원에 정착했다가 100세 생일날 창문을 넘어 도망치면서 벌어지는 예측 불허 모험담을 다루는 연극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