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박혜나, 최수진, 지헤근 출연..2차 캐스팅도 순차 발표

ⓒ알앤디웍스

[문화뉴스 MHN 임우진 PD] 오는 3월 한국에서 초연하는 뮤지컬 '킹아더'의 1차 캐스팅과 한국어 버전 넘버 '사라져 버린 꿈'을 공개했다.

복수를 위해 아더에게 접근하는 '모르간'역은 리사, 박혜나, 최수진 배우가 맡고 과거를 기억하며 아더를 돕는 '멀린'역에 지혜근 배우가 원캐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아더왕 전설에서 아더의 누이이자 마법사로 등장하는 모르간은 뮤지컬 '킹아더'에서 진짜 신분을 숨긴 떠돌이 이야기꾼으로 변화하여 아더가 가장 행복한 순간 비밀을 공개하며 이야기 전개에 새로운 국면을 제시하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모르간 역에 캐스팅된 리사 배우는 '더 라스트 키스', '바넘 : 위대한 쇼맨' 등에 출연해 고음의 넘버들을 무리없이 소화하며 탄탄한 가창력과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고 박혜나는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으로 생애 첫 1인 2역에 도전, 상반되는 두 캐릭터를 완벽하게 표현해 캐릭터 변신에 성공하며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최수진은 여관에서 허드렛일을 담당하는 억센 여인(뮤지컬 '맨오브라만차' 알돈자役),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로봇(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클레어役) 등을 맡아 자신만의 해석이 녹아든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인 바 있다. 

멀린 역의 지혜근은 원캐스트로 무대를 소화한다. 영혼과 요정의 세계에 사는 마법사로 작품의 판타지적 요소를 직접적으로 묘사하는 멀린은 과거의 잘못을 뉘우치기 위해 아더를 돕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지혜근은 뮤지컬 '위키드' '록키호러쇼'에서도 원캐스트로 배역을 소화한 바 있어 이번 공연에서도 안정적인 무대가 기대된다.

1차 캐스팅과 함께 한국어 버전 넘버 '사라져 버린 꿈'이 공개됐다. 

행복해하는 아더의 모습을 보며 괴로웠던 자신의 과거를 떠올린 모르간이 다시 한 번 복수를 다짐하면서 웅장한 멜로디가 비장한 분위기를 형성해 캐릭터에 대한 몰입을 돕는 곡이다.

제작사 알앤디웍스는 '앙상블을 포함해 각 캐릭터에 보다 집중하기 위해 앞으로 이어질 2차 캐스팅 또한 새로운 넘버와 함께 순차적으로 공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뮤지컬 '킹아더'는 3월 14일 충무로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