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쓰고 나무와 함께 인증샷 찍어 인스타그램 업로드

[문화뉴스 MHN 유채연 기자] 연예계 스타들이 환경캠페인 '아.그.위.그(I green We green)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아.그.위.그(I green We green) 챌린지'란 '나'의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의 일회용품 절약 환경 캠페인으로 지난 10월 SK그룹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환경 캠페인에 이어 SK그룹 일부 관계사까지 확산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사용하는 일회용 컵 대신 머그잔이나 텀블러를 나무와 함께 찍어 '아그위그 챌린지' 해시태그(#)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올린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 정경호 SNS

SK이노베이션은 15일 소녀시대 효연, 2NE1 출신 가수 공민지, 배우 정경호 등이 최근 챌린지 인증샷을 올려 누리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아그위그 챌린지' 인증샷은 총 655개로, 정경호는 지난 3일 배우 고규필, 연제욱, 허인무 감독을 다음 주자로 지목했으며 공민지는 자신의 팬들을 다음 대상자로 지목했다. 효연은 SNS에서 엔터테인먼트 그룹 SM타운 전체를 지목해 10만 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 "챌린지 참여자 수만큼 맹그로브 나무를 1대 1 매칭 기부해 국민들의 작은 실천이 나비효과를 불러올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