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2019년 '한국-덴마크 상호 문화의 해'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 개최할 예정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MHN 주재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덴마크 문화부(장관 메테보크, Mette Bock)가 한국 -덴마크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019년을 '한국-덴마크 상호 문화의 해(2019 Korea-Denmark Cultural Year)'로 지정하고 다양한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첫 프로그램으로 오는 16일 덴마크 코펜하겐 데이니시 라디오(Danish Radio) 콘서트홀에서 '코리안 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이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덴마크에서 처음 열리는 우리나라 오케스트라 연주회로 임준희의 교향시 '한강(한국)'과 칼 닐센의 '플루토 협주곡(덴마크)'등 양국 작곡가의 작품이 한 자리에서 연주돼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국과 덴마크는 '상호 문화의 해'를 기념하는 로고를 제작하고 상대국과 함께하는 행사를 홍보하기 위해 후견인(Patron)을 지정했다. 우리나라 후견인으로는 세계적인 문화예술인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이, 덴마크측 후견인으로는 메리 왕세자비(Crown Princess Mary)가 지정됐다. 후견인들은 올 한해 양국 주요 문화교류 행사에 참석하고 이를 홍보하게 된다.

이외에도 ▲2월 중 한국 관광 설명회, ▲4월 중국립무용단의 '묵향'공연이 코펜하겐에서 열리며, 우리나라에서도 ▲5월 안데르센 전시회 및 북유럽 미술전, ▲연말 덴마크 왕립 오케스트라 공연이 열릴 계획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