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맥어보이 역 '케빈'이 가지고 있는 또다른 인격은 무엇이 있을까?

[문화뉴스 MHN 신동연 기자] 샤말란 감독의 새로운 영화 '글래스'가 오는 17일 개봉한다.

영화 '글래스'는 샤말란 감독의 전작 중 '언브레이커블'과 '23 아이덴티티'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속편이다. 영화 '글래스'를 보기 전에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두 작품을 함께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두 작품 속에 등장하는 디테일한 요소들을 새로운 영화 '글래스'에서 찾아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그 중 하나인 2016년에 개봉한 영화 '23 아이덴티티'는 주인공이 지니고 있는 24개의 인격이 선과 악으로 나뉘어지며 일어나는 사건을 그렸다.  제임스 맥어보이가 연기한 다중인격 '케빈'이 지닌 24개의 인격 중 영화의 스토리를 이끄는 중요한 인격들을 소개한다. 

ⓒ 네이버 영화

#1. 케빈

원래 몸의 주인이자 인격이다. 어린 시절 엄마에게 학대당한 경험을 겪었으며 이것으로 인한 트라우마 때문에 케빈을 제외한 23개의 인격이 탄생하게 된다. 

#2. 배리

그림을 그리는 걸 좋아하는 인격이자 케빈이 '플레처'라는 정신과 박사와 상담을 할 때 등장하는 인격이다. '비스트'의 편을 서는 악한 인격들을 경계한다.

#3. 오웰

역사를 좋아하고 해박하는 인격이다. 배리와 함께 플레처 박사를 믿는다. 

#4. 제이드

케빈의 몸에 존재하는 총 24개의 인격 중 유일하게 당뇨병을 앓고 있는 인격이자, 상담을 위해서 플래처 박사에게 메일을 보낸 인격이다. 

#5. 데니스

케빈이 범행을 저지를 때 발현되어있던 인격이다. 강박증이 매우 심하고 변태적인 성적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과거 케빈이 어린시절 학대 받았을 때마다 발현되었다. 그래서인지 행동대장격의 역할을 가지고 있으며, '비스트'를 제외한 인격들 중 가장 힘이 세다. 

#6. 패트리샤

여성 인격이다. 패트리샤가 발현되었을 때는 목걸이를 하고 나오며, 영국식 억양과 함께 차분한 모습을 주로 보이지만 화가 나면 굉장히 폭력적으로 변한다. 데니스와 함께 다른 인격들을 통제한다. 

#7. 헤드윅 

9살 꼬마 인격이다. 나이가 어린 인격이다 보니 자신을 교육하려고 하는 배리 쪽 무리보다 악한 비스트 쪽 편에 서있다. 

ⓒ 네이버영화 '글래스'

#8. 비스트

모든 인격들이 두려워하는 인격이다. 비스트를 발현시키기 위해 데니스와 패트리샤 패거리들이 범죄를 일으킨 것이었고, 비스트가 발현되면 단순한 신체변형을 넘어서서 인간이 아닌듯한 초인적인 힘을 갖게 된다. 

케빈이 지니고 있었던 마지막 인격 비스트가 등장하면서 끝났던 '23 아이덴티티'의 끝이 아쉬웠던 사람들은 영화 '글래스' 속 등장하는 비스트가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