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헤미안 랩소디', '그린 북' 등, 한 해동안 큰 사랑 받은 영화와 드라마들도 수상

ⓒ골든글로브 어워즈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황산성 기자] 7일 오전 10시(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버리힐스에서 '제 76회 골든 글로브 어워즈(76th Golden Globe Awards)'가 개최되었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은 미국의 할리우드 외신기자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주로 미국의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를 대상으로 한 우수한 작품과 배우들를 선정해 수상한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의 특징은 드라마 부문과 뮤지컬/코미디 부문을 나누어 수상한다는 점으로, 수상 목록으로는 드라마 부문 작품상, 뮤지컬/코미디 부문 작품상, 감독상, 남녀 배우 주연상, 남녀 배우 조연상, 애니메이션상, 외국어 영화상, 각본상, 음악상, 주제가상 등이 있다.

올해 제 76회 골든 글로브 영화 작품상은 드라마 부문에 '보헤미안 랩소디', 뮤지컬/코미디 부문에 '그린 북'이 선정 되었다. 또한 TV시리즈 드라마 부문은 '더 아메리칸즈'가, 뮤지컬/코미디 부문은 '코민스키 메소드'가 수상했다. 

또한 애니메이션 부문 작품상은 독특한 기법의 애니메이션으로 올 한해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이 차지했다.

한편 영화부문 남우 주연상은 '보헤미안 랩소디'의 주인공, 라미 말렉이 수상했다. 또한 뮤지컬/코미디 부문에선 영화 '바이스'에 주연으로 열연을 펼친 크리스찬 베일이 수상했다.

이어 영화부문 여우 주연상 드라마 부문은 글렌 클로즈가, 뮤지컬/코미디 부문은 올리비아 콜맨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글렌 클로즈는 '와이프'에, 올리비아 콜맨은 영화 '더 페이버릿'에 출연한 배우다.

이 외에도 각각 여우조연상에 레지나 킹이, 남우 조연상에 마허샬라 알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TV시리즈 부문의 수상자들 역시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수상의 소감을 나눴다.

우선 TV시리즈 드라마 부문 여우 주연상은 '킬링 이브'의 산드라 오가 수상했으며 뮤지컬/코미디 부문에는 '마블러브 미스 메이슬'의 레이첼 브로스나한이 차지했다. 

또한 남우 주연상에는 드라마 부문에 '보디가드'의 리차드 매든이, 뮤지컬/코미디 부문에 '코민스키 메소드'의 마이클 더글라스가 선정되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