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올해의 스포츠] '2018년 가장 HOT 했던 스포츠 검색어' 월드컵과 평창올림픽 그리고 컬링아시안게임 축구 병역특례, 평창올림픽 컬링, 월드컵 한국 독일전 등 다양한 주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8.12.29 12:20
  • 댓글 0
ⓒ'구글 트렌드 올해의 검색어 캡처'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대한민국의 2018년은 '스포츠의 해'라고 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많은 스포츠 이벤트가 있었다.

2018년을 정리하며 '가장 HOT 했던 스포츠 관련 검색어'는 무엇이었는지 종합정리하였다.

1위와 2위는 당연히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는 '월드컵'과 '평창올림픽'이 기록했으며, 3위에는 대한민국 우승으로 마무리된 '아시안게임 축구', 4위와 8위, 10위에는 평창올림픽에서 이슈가 된 '컬링', '매스 스타트', '스켈레톤'이 5위에는 아시안게임, 6위는 크로아티아, 7위는 한국시리즈, 9위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가 자리 잡았다.

ⓒ연합뉴스

- 1위 월드컵

러시아에서 개최된 '2018 월드컵'이 1위를 차지하는 데는 국내 축구팬들의 월드컵에 대한 관심뿐만 아니라, 장현수, 신태용, 이승우, 손흥민, 조현우 등 이슈화된 인물들이 한몫을 했다.

또한 예선 탈락이라는 부진한 성적을 거두었지만, 예선 마지막 경기 FIFA 랭킹 1위였던 독일에 2:0 승리를 거두며 '월드컵 독일전'이 연관 검색어에 있을 만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스웨덴, 멕시코, 독일과의 경기가 있을 때 가장 많이 검색되었으며 그 중에서도 6월 24일 멕시코와의 예선 2차전 경기가 있을 때 가장 많이 검색되었다.

ⓒ연합뉴스

- 2위 평창올림픽

모든 국민이 즐기고 함께 응원하는 평창올림픽, 월드컵에 밀려 2위에 기록하였지만 순위권에 '컬링', '매스 스타트', '스켈레톤' 등이 기록된 것을 본다면 월드컵 못지않게 많은 검색이 이루어졌음을 알 수 있다.

'평창 올림픽'의 검색 기간은 타 검색어에 비해 오랜 기간 검색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는 2018 동계올림픽이 국내에서 개최되는 것을 고려 했을 때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평창 올림픽 관련 주제로는 '컬링-스포츠'가 1위를 차지 했으며, 연관 검색어로는 '국가 별 메달, 순위, 중계, 다시보기' 등이 자리 잡았다.

ⓒ연합뉴스

- 3위 아시안게임 축구

축구선수의 병역 여부와 직결된 '아시안게임 축구'는 손흥민의 병역 여부와 관련돼 시작 전부터 주목되었으며 그뿐만 아니라 '김학범호'의 '황의조 차출 인맥 논란' 등 이슈가 됐다.

하지만 황의조와 국내 선수들의 눈부신 활약과 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내며 더욱 대한민국을 뜨겁게 만들었으며, 2018년 가장 많이 검색된 스포츠 섹션에서 3위를 차지하였다.

ⓒ연합뉴스

- 4위 컬링

아시안게임 축구가 있었다면 평창올림픽에는 '컬링', '팀킴'이 있었다.

안경선배 '김은정 선수'와 팀킴이 외치던 '영미'에 대한 궁금증이 연관검색어에 올랐으며, 아쉽게도 은메달을 기록했지만 전 국민의 관심이 쏠린 '컬링 결승'이 연관검색어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5위에는 아시안게임과 6위는 월드컵에서 맹활약을 펼친 크로아티아, 7위에는 두산과 SK가 명승부를 펼친 '한국 KBO 한국시리즈', 8위에는 김보름 선수 논란으로 인한 매스 스타트, 9위에는 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가 순위 하였다.

스포츠는 한해 우리는 가장 즐겁게 주제이다. 이로써 2018년을 가장 HOT 했던 스포츠 검색어를 종합해봤으며, 2019년 아시안컵 축구를 비롯해 어떤 스포츠가 가장 많이 관심을 받을지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