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하 작가의 '집콘' 부터 뮤지컬, 전시까지

ⓒ 문화가있는날사업추진단

[문화뉴스 MHN 김장용 기자]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은 작가 김영하와 함께 하는 12월 집콘을 오는 26일 오후 7시에 브이라이브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과 그 주간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12월의 문화가 있는 날인 26일에는 소설 '살인자의 기억법'과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등으로 대중에게 친숙한 작가 김영하를 초대해 '도시가 집이다'라는 주제로 렉쳐 콘서트를 진행한다.

ⓒ (주)웨이브아이, 컬쳐앤아이리더스, KT&G 상상마당, 지앤씨미디어

또한 오는 26일에는 다양한 전시·공연이 할인된다.

먼저 1980년대 뉴욕의 힙합 문화에서 비롯된 그래피티 아트와 스트리트 아트를 조명하는 전시인 '반항의 거리, 뉴욕'은 현장할인 50%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국인 '니콜라스 보너'가 수집한 북한의 우표, 포장지, 초대장, 프로파간다 포스터 등을 전시하는 '영국에서 온 Made In 조선 : 북한 그래픽디자인展'은 현장예매 시 50% 할인하며, 20시까지 연장 개관한다.

세계적인 패션 포토그래퍼 '노만 파킨슨'의 첫 한국 전시인 '노만 파킨슨, 스타일은 영원하다'는 현장예매 시 최대 4천원까지 할인된다.

"예술은 삶, 삶은 곧 예술이다"라며 삶과 예술을 연결하고자 했던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드로잉, 판화, 조각, 사진, 포스터, 앨범 커버 등을 관람할 수 있는 '키스해링전 : 예술은 삶, 삶은 곧 예술'은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현장결제 시 50% 할인한다.

ⓒ 충무아트센터, 토모즈팩토리, 달나라동백꽃, 서울돈화문국악당

보스니아 작가 사샤 스타니시치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유고슬라비아 붕괴 당시 자행된 강간과 대량학살 등의 내전을 그린 연극 '군인은 축음기를 어떻게 수리하는가'는 오후 7시 30분까지의 전 좌석을 50% 할인한다.

작중 인물인 소설가 한승우의 시선을 통해 근현대사의 비극을 조망하는 연극 '썬샤인의 전사들'은 마찬가지로 7시 30분까지 전석 4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돈화문국악당이 선보이는 전통악기를 활용하는 음악극 '적로'는 3시와 8시 두 차례의 공연 전석을 30% 할인한다.

뮤지컬 '뱀파이어 아더'는 자신을 뱀파이어라고 칭하나 송곳니도 없고 날지도 못하는 '아더'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문화가 있는 날의 이튿날인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전석 40% 할인한다.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