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2골 1도움' 손흥민…"에버튼전 주요 장면 총정리"'SON타클로스' 손흥민, 시즌 7, 8호골 성공
  • 송형준 기자
  • 승인 2018.12.24 13:00
  • 댓글 0
ⓒ 토트넘 인스타그램

[문화뉴스 MHN 송형준 기자] 24일 새벽에 열린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토트넘과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손흥민이 2골 1도움의 맹활약을 펼쳤다.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2골 1도움 외에도 활발한 드리블 돌파와 날카로운 패스로 토트넘의 공격을 이끌었다. 그래서 에버튼 전 손흥민의 주요 장면을 살펴보려 한다.

ⓒ 토트넘 인스타그램

전반 12분 드리블 돌파

상대 진영 왼쪽에서 손흥민은 상대 수비수를 가볍게 제치고 정확한 크로스까지 성공시켰다. 공은 정확하게 트리피어 발 앞으로 갔고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아쉽게도 막혔다.

ⓒ 토트넘 인스타그램

전반 26분 시즌 7호골

토트넘이 전반 볼 점유율을 더 가져갔지만, 토트넘 수비진은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이 틈을 놓치지 않고 전반 20분 에버튼이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칼버트 르윈의 패스를 받은 시오 월콧이 골을 넣었다.

선제골을 먼저 내준 상황에서 전반 26분 손흥민의 골 결정력이 빛났다. 케인이 상대 진영으로 달려가는 손흥민을 향해 정확한 논스톱 패스를 내어줬고 상대편 골키퍼와 수비수가 부딪히면서 공이 손흥민에게 흘렀다. 그리고 골문이 비어진 상황에서 침착하게 골을 차서 성공시켰다.

ⓒ 토트넘 인스타그램

전반 34분 추가골 관여

무사 시소코가 델리 알리와 원투 패스를 하면서 상대 진영 뒷공간을 침투하는 손흥민에게 정확한 패스를 주었다. 그리고 손흥민이 왼발 슛을 한 것을 에버튼 골기퍼 픽포드가 막았지만 델리 알리가 논스톱 발리 슛으로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 토트넘 인스타그램

후반 15분 시즌 8호골

중원에서 라멜라가 드리블 돌파로 상대 수비수를 벗겨내고 수비 뒷공간으로 침투하는 손흥민을 향해 정확한 패스를 넣어주었다. 손흥민은 첫 터치를 깔끔하게 가져가고 상대편 골키퍼 움직임을 확인한 후에 골키퍼 가랑이 사이로 골을 넣었다.

ⓒ 토트넘 인스타그램

후반 29분 도움 기록

역습 상황에서 벤 데이비스가 측면 공간으로 달려드는 손흥민에게 정확한 패스를 찔러주었다. 그리고 손흥민은 달려오는 케인을 보고 정확하게 땅 밑 크로스를 올렸고 케인이 슛을 성공시키며 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첫 번째 골장면에 대해 "골 넣기 어려운 각도였던 것은 사실이지만 목표를 제대로 겨냥하려고 노력했다"며 "팀이 지고있던 상황에서 중요한 득점을 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 초반에 1:0으로 뒤지기도 했지만 우리가 다시 해낼 수 있다는 팀의 정신력을 보여준 경기였다"며 "힘든 원정 경기에서 6골을 넣고 승점 3점을 얻어 만족스럽다"고 경기 소감을 밝혔다.

 
    송형준 기자 | press@mhnew.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