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세안, 식습관, 여드름 흉터, 약산성 클렌징 등 효과적 여드름 없애는 방법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남녀노소, 연령 불문 피부에 올라오는 효과적인 여드름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여드름, 성인 여드름 등 여드름을 비롯한 피부 문제는 우리에게 항상 난제로 다가온다.

여드름은 피지의 과잉 분비로 인해 모낭 피지선에 발생하는 염증으로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식습관, 세안법 등에 따라 방지 및 예방은 가능하다.

- 세안법

먼저 피부의 오염과 세균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며 여드름 방지를 위한 세안의 중요성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세안 자체가 피부에 자극을 가하기 때문에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다.

또한 약산성의 클렌징 제품을 이용하여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픽사베이

- 식습관

음식의 경우 피지선을 자극할 수 있는 기름진 음식, 술,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양배추, 브로콜리, 상추 등 녹색 채소 등을 섭취하는 것은 피지 분비 억제와 피부 균을 살균하는 효과가 있다.

- 운동

운동 또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지만, 땀이 모공과 염증으로 흡수된다면 이 또한 여드름을 자극하는 요인이 된다.

따라서 운동 시 땀이 여드름에 닿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헤어밴드, 수건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 후에는 바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 여드름 흉터

여드름에 의해 2차적으로 발생하는 문제 '여드름 흉터'이다. 여드름 흉터는 잘못된 방법으로 압출 시 생길 수 있으며 여드름의 크기가 클수록 더 쉽게 나타난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피부과에서 압출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시중에 여드름 패치, 연고 등이 출시돼 있으니 충분히 사용법을 숙지한 후에 사용해야 한다.

ⓒ픽사베이

최근 미세먼지와 대기오염이 심해지며 겨울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가 악조건에 노출돼있어 여드름이 발생하기 쉽다.

따라서 위에 제시된 방법 통하여 여드름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 

여드름 없애는 법을 기억해 보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