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윌리엄 텔'과 다양한 공연 예정, 티켓 1월말 오픈

ⓒ국립오페라단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국립오페라단이 위안부 이야기를 다룬 창작오페라 '1945'를 내년 무대에서 선보인다.

국립오페라단은 1945년 해방 후 혼란기의 한일 위안부 이야기를 다룬 '1945'가 포함된 내년 라인업을 20일 발표했다.

'1945'는 한국인 위안부와 일본인 위안부의 삶을 함께 조명하며 민족적 정체성과 휴머니즘의 갈등을 이야기한다.

이번 창작오페라는 한국인, 일본인 위안부의 삶을 조명하며 민족적 정체성과 휴머니즘의 갈등을 다루며 작가 배삼식, 작곡가 최우정, 연출가 고선웅, 지휘자 정치용 등이 이번 작품에 참여한다.

윤호근 국립오페라단장은 작년 2월 취임 직후부터 한국형 레퍼토리 개발의 중요성을 역설해왔으며, 국립오페라단은 "'1945'를 필두로 우리 정서를 지닌 한국오페라 개발·공연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내년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윌리엄 텔'의 국내 초연도 관심을 끈다.

'윌리엄 텔'은 13세기 오스트리아 압제에 저항하던 스위스의 한 영웅에 관한 이야기로 우리에게 여전히 유효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라인업에 속한 '마하고니 도시의 번영과 몰락'은 인간 이기심으로 가상의 도시 마하고니가 몰락하는 과정을 다룬다.

이 밖에 오펜바흐의 '호프만의 이야기',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콘서트 오페라 '바그너 갈라' 등이 예정돼있으며 티켓은 내년 1월 말 오픈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