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핫하게 만든...10가지 이슈 정리

ⓒ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송형준 기자] 어느덧 12월 중순이 지나가고 2019년이 가까워지고 있다. 2018년 연말 다양한 이슈들이 있었다. 2018년 연말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이슈들을 살펴보려 한다.

 

ⓒ 연합뉴스

1. 다자녀 기준 완화, 2019 다자녀 혜택

정부가 다자녀 혜택을 늘린다는 뉴스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저출산 문제에 따라 최근 정부가 다자녀 기준을 3자녀에서 2자녀로 낮추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 관련하여 2019년도에 늘어나는 다자녀 혜택 9가지를 정리했다.

☞ 기사 바로가기

 

ⓒ네셔널 지오그래픽, 아디다스, 데상트, 뉴발란스 홈페이지

2. '내셔널 지오그래픽·아디다스·데상트·뉴발란스' 인기 롱패딩 4종 집중 비교분석
작년에 이어 올해도 롱패딩이 유행함에 따라 다양한 롱패딩이 출시됐다. 이에 올해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카이만 엑스부터 아디다스와 데상트, 뉴발란스를 비교한 뉴스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30만원 안팎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롱패딩들을 자세히 알아보자.

☞ 기사 바로가기

 

ⓒ오스카이엔티 제공

3. 양수경, 배우자 사별 후 17년 만에 가수 컴백…남편은 누구?
SBS 예능 불타는 청춘에 출연한 가수 양수경이 다사다난했던 가족사에 대해 말했다. 이에 양수경의 남편에 대해 궁금증과 새로운 활동을 기대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 기사 바로가기

 

ⓒ 애플 공식 홈페이지

4. '애플 에어팟 2세대' 내년 출시...뭐가 달라졌나

세상에서 가장 비싼 콩나물이라고 불리는 '에어팟'의 2세대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다. 특히 ‘에어팟’ 1세대와 다른 기능이 무엇인지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았다. 이를 자세히 알아보자

☞ 기사 바로가기

 

ⓒ 네이버 뮤직 포토

5. 퀸(Queen)은 그 시절 어떤 밴드였으며, 왜 지금까지 사랑받을까?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800만 관객 동원에 성공했다. 이에 따라 퀸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래서 과거 퀸이 어떠한 밴드였고 지금까지 사랑받을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해서 자세히 다뤘다.

☞ 기사 바로가기

 

ⓒ SBS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화면

6. '그것이 알고싶다' 故 강슬기, 인면수심 前 남편에게 당한 끔찍한 죽음...누리꾼 '분노'

지난 11월 17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가족에 의해 끔찍하게 살해당한 강슬기(가명)씨의 사건을 재조명하면서 누리꾼들의 공분을 자아냈다. 서울 강서구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40대 여성이 전 남편 김씨에게 살해당한 과정들을 자세히 다뤘다.

☞ 기사 바로가기

 

ⓒMBC 유튜브

7. 현재 가장 HOT한 여왕 프레디 머큐리...'내 심장을 할 퀸(Queen)', '라이브 에이드' 재방송 결정

MBC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지속해서 인기를 끌자 '내 심장을 할 퀸(Queen)', '라이브 에이드' 재방송을 결정했다. 이를 자세히 알아보자

☞ 기사 바로가기

 

ⓒ 지중해마을 공식 블로그

8. "이번 겨울 국내 여행은 어디로 가지?" 12월 겨울 여행지 3 스팟 추천

겨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겨울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이에 겨울 여행지 장소 3가지를 추천한다. 장소별로 꼭 들러야 할 곳과 축제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다.

☞ 기사 바로가기

 

ⓒ 컬럼비아, 네파, 아이더, 디스커버리 공식 홈페이지

9. 여성 롱패딩, 뭐가 다를까...인기 브랜드 상품 4종 비교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를 잡은 여성 롱패딩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 이에 인기 브랜드 4종을 집중적으로 분석했다. 자세히 살펴보자.

☞ 기사 바로가기

 

ⓒ 연합뉴스

10. 2019학년도 수시 논술 일정 종료… 합격자 발표는?

지난 2일 아주대와 인하대 논술이 마무리되면서 2019학년도 수시 논술 일정이 실질적으로 모두 종료됐다. 그러면서 수시 논술 합격자 발표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일정 등을 알아보자.

☞ 기사 바로가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