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공연·전시·교육 프로그램 진행 예정

ⓒ 두산아트센터

[문화뉴스 MHN 조아라 기자] 두산아트센터가 2019년 공연, 전시, 교육 프로그램 일정을 14일 공개했다.

두산아트랩은 지난 2010년에 시작되어 오는 2019년에 10주년을 맞게 된다. 상반기에는 공연 분야의 젊은 창작자 6팀의 새로운 실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검열, 청년실업, 젠더, 난민 등 지금 우리 사회의 이슈를 다양한 시각으로 작품에 담는다. 7월에는 미술 분야의 젊은 작가들을 선정해 그룹 전시로 관객들과 만난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봄에 진행하는 두산아트센터 통합 기획 프로그램인 두산인문극장이 올해는 '아파트'를 주제로 한다. '아파트'와 연결된 사회학과 인문학, 철학 등 각 분야의 강연과 공연, 전시, 영화상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위부터 이갈리아의 딸들 워크숍, DAC Artist 김수정 ⓒ 두산아트센터

하반기에는 낭독공연 2개 작품이 완성된 형태로 관객들을 만난다. DAC Artist 김수정의 신작 '이갈리아 딸들'은 2018년 낭독공연 당시 시의성 있는 주제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은바 있다.

▲ DAC Artist 이자람 ⓒ 두산아트센터

판소리 워크샵으로 선보였던 2015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 이자람의 신작 '아워 타운 Our Town'은 DAC Artist 박지혜(양손프로젝트)가 연출을 맡고, 여신동이 아트디렉터로 참여해 작품을 완성한다.

▲ 2017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 이연주 ⓒ 두산아트센터

그 동안 장애인, 성소수자, 감정노동자 등 한국사회의 소외된 목소리를 작품에 담아냈던 2017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 이연주도 신작을 준비 중이다.

두산갤러리 서울은 '두산 큐레이터 워크샵 기획전: 유어서치, 내 손 안의 리서치 서비스'로 2019년을 시작한다. 이는 올해 선정된 3명의 신진 큐레이터가 1년 동안 워크샵을 통해 준비한 그룹 전시다. 

하반기에는 2016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 이호인, 2018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 이윤이 개인전 등이 진행된다. 두산갤러리 뉴욕에서는 2017 두산연강예술상 수상자 권하윤 개인전, 두산레지던시 뉴욕 오픈 10주년을 기념한 특별전시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공연, 전시 외에도 무료 현대미술 강좌 '두산아트스쿨'이 상반기와 하반기 총 두 번 진행되며, 예술가들의 현장토크 '두산청소년아트스쿨'도 여름 방학을 맞은 청소년을 위해 찾아온다. 매월 마지막 목요일에 소수정예로 진행하는 '두산아트센터 투어'도 관객들을 기다린다. 

한편, 2019년 두산아트센터 공연, 전시, 교육 프로그램의 자세한 정보는 추후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