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아트작품공모전, 고교생부와 일반부 참가

ⓒ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미용예술학과 작품공모전·전시회 진행 사진

[문화뉴스 MHN 박지희 기자] 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가 토탈미용예술학과 김남연 학과장의 주도하에 '뷰티아트작품공모전 & 과제작품 전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서울문화예술대 캠퍼스 로비에 전시되었으며, 공모전 수상작과 토탈미용예술학과 재학생 및 예비졸업생들의 작품전시가 함께 진행됐다.

고교생부와 일반부에서 참가한 뷰티아트작품공모전은 '美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어 총 146명이 참가했고, 헤어디자인,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4가지 분야로 진행했다.

각 종목별 우수 참가자에게는 상장(최우수상, 금상, 은상, 동상)과 함께 서울문화예술대 입학 시 등록금 장학 혜택이 주어진다.

ⓒ 뷰티아트작품공모전 대표 수상작 '인어공주의 양면적인 미'

대표 수상작으로는 네일아트, 입체아트 부분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인어공주의 양면적인 미' 작품으로, 인어공주의 캐릭터에 동양의 '한'이라는 주제와 결합시켜 섬뜩하고 슬퍼 보이지만 아름다워 보일 수 있다는 역발상의 미를 추구하는 작품이 선정되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 토탈미용예술학과는 서울에 위치한 4년제 정규 대학교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연계해 보다 폭넓은 실전 경험을 제공하며, 네일아트, 피부미용, 메이크업, 헤어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미용관련 분야를 배울 수 있다.

또한, 토탈미용예술학과에서는 매년 전국규모의 총장배 미용경진대회를 개최해 올해 15회째가 개최되었으며, 많은 참가자와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2019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오는 1월 4일까지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수능, 내신 성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유선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