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투어, 일몰 투어, 반딧불 투어, 온천 투어, 북보르네오 증기기차 투어까지

ⓒ PIXABAY

[문화뉴스 MHN 정하은 기자] 멋진 석양과 낭만이 함께 있는 말레이시아 대표 휴양지 코타키나발루를 이번 겨울 여행지로 추천한다.

한국에서 직항으로 5시간이 소요되고, 저렴한 물가까지 더해져 점점 더 많은 한국인 관광객이 코타키나발루를 찾고 있다. 세계 3대 석양을 볼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에서 특별히 즐길 수 있는 일일 투어를 추천한다.

ⓒ PIXABAY

- 섬 투어

가장 멀지만 아름다운 만따나니 섬과 시내에서 가까운 마누칸 섬, 가장 큰 가야 섬 등을 방문하는 일일 투어이다. 만따나니 섬은 동남아시아의 몰디브라 불리며 최상의 스노클링 포인트로 유명하고, 마누칸 섬은 파도가 세지 않아 제트스키나 패러세일링과 같은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 PIXABAY

-반딧불 투어

말레이시아의 우기인 10월에서 3월 사이에 방문했을 때 가장 멋진 반딧불을 볼 수 있다. 보통 맹그로브 숲 투어와 일몰, 반딧불 투어가 연계된 일일 투어나 반나절 투어가 진행된다.

코타키나발루의 북쪽에 위치한 나나문 또는 남쪽에 위치한 멈바꿋에서 즐길 수 있다.

키나발루 산 ⓒ PIXABAY

-키나발루 산 & 포링 온천 투어

4박 이상 말레이시아에 머물 예정이거나 산을 특별히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일일 투어 프로그램이다. 트레킹 코스로 유명한 키나발루 산을 체험할 수 있는 코스로 주로 캐노피 워크 웨이와 포링 온천 등을 방문한다.

ⓒ 수트라하버리조트 전문 예약서비스 센터

-북보르네오 증기기차 투어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 이 투어는 일주일에 2번씩 수요일과 토요일에 탑승 정원 80명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다른 나라 관광객에게도 매우 인기가 많기 때문에 최소 1달 전 예약을 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과거 영국 증기기관 방식 그대로 나무 장작을 연소시켜 운행되는 오랜 역사를 가진 기차로 코타키나발루가 위치한 사바 주에서 가장 오래된 교통수단으로 선정된 바 있다. 나무 장작으로 움직이는 기차이기 때문에 비가 많이 오면 열차가 늦어질 수 있다.

기차를 타고 사바 주의 전통 마을과 강, 열대 우림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커피와 베이커리 등으로 구성된 조식과 말레이시아 전토 도시락인 티핀을 중식으로 맛볼 수 있다.

코타키나발루 시립 모스크 ⓒ PIXABAY

-시내투어

투어를 이용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그랩 또는 택시를 이용해 방문할 수도 있다. 하지만 시내의 주요 관광지를 쉽게 돌아보기 위해서 일일투어를 신청하는 것도 좋다. 주로 이 투어를 통해서 시립 모스크, 사바 주 청사, 핑크 모스크, 시그널 힐 전망대와 워터프런트 등을 방문한다.

이 외에도 일몰 투어도 유명하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겨울인 12월부터 2월은 말레이시아의 우기이므로 투어 진행을 추천하지 않는다. 4월 또는 5월에 가장 멋진 일몰을 볼 수 있다.

위의 모든 투어는 현지의 '제셀톤 포인트'에서 여행사 창구를 통해 신청하는 것이 가격 흥정도 가능하고 가장 저렴하다. 하지만 현지에서 시간적 여유가 없다면 한국에서 여행사나 투어 전문 사이트를 통해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도 좋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