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라이프
'애플 에어팟 2세대' 내년 출시...뭐가 달라졌나음성 명령으로 시리 호출, 디자인은 큰 변화 없어...
  • 김선미 기자
  • 승인 2018.12.10 14:50
  • 댓글 0
ⓒ 애플 공식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김선미 기자] 세상에서 가장 비싼 콩나물 '에어팟'은 애플의 무선 이어폰으로 애플 제품 중 가장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에어팟 2세대 출시일과 1세대와 다른 기능에 대해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에어팟 2세대는 올해 안에 출시될 것이라는 추측과는 달리 내년 1분기에 출하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에어팟 2세대의 디자인은 어떨까? 충전 케이스는 기존과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차이가 있다면 내부에 있던 LED 표시등이 외부로 나오는 것이다.

ⓒ 애플 공식 홈페이지

또한, 에어팟 2세대 충전 케이스는 1세대 이어버드와 호환이 가능하다. 따라서 이어버드 없는 모델도 같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1세대와 달리 2세대는 무선 충전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데, 무선 충전 기능을 원할 시 충전 케이스를 따로 구매하면 된다.

1세대 이어버드와 호환 가능한 것으로 보아 2세대 이어버드 디자인도 큰 변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대신 1세대와 달리 새로운 블루투스 인증을 통과해 더블탭없이 '헤이 시리(Hey, Siri)' 음성 명령으로 시리를 호출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 개선, 생활 방수 기능 및 내부적인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다.

한편, 대만 TF인터내셔널증권 궈밍치 애널리스트는 "2020년 1분기에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에어팟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을 해 3세대 등장에 대한 관심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