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여행 국내여행
"이번 겨울 국내여행은 어디로 가지?" 12월 겨울 여행지 3 스팟 추천
  • 문수영 기자
  • 승인 2018.12.07 17:20
  • 댓글 0

[문화뉴스 MHN 문수영 기자] 수능도 끝나고 조만간 방학도 시작되는 12월은 여행가기 좋은 달이다. 멀리 가기는 부담스럽다면 겨울에 더 예쁜 국내 여행지에 가보는 것은 어떨까. 눈이 내리면 더 예쁜 국내 여행지 3곳을 소개한다.

ⓒ지중해마을 공식 블로그

#1 충남 아산 - 공세리성당, 지중해마을, 외암 민속마을, 아산온천

온천으로 유명한 아산은 다른 여행지를 구경하며 언 몸을 녹이기에 최적의 여행지이다. 온천 이외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공세리성당, 지중해마을, 전통적인 미를 뽐내는 외암 민속마을을 가지고 있는 아산이 12월 추천 여행지이다.

공세리성당은 각종 CF와 드라마 촬영의 배경이 될 정도로 아름다운 전경을 자랑한다.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눈이 내리면 골목 사이사이 모두가 포토존이 된다. 12월에는 성탄 판공성사, 사회복지분과 기금마련 나눔 잔치, 성탄 대축일 미사, 송년 미사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니 또 다른 묘미를 줄 예정이다.

공세리성당 위치 : 충남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 공세리성당

요즈음 각종 SNS에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인 지중해마을도 아산에 있다. 지중해마을은 한국의 산토리니 라고 불릴 만큼 아름답게 조성되어있다. 지중해마을은 형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관광안내소가 존재하지 않는다. 하지만 지중해마을 블로그를 통해 상세하게 소개되어있어 다양한 맛집과 분위기 있는 카페 그리고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까지 실패 없는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지중해마을 위치 : 충남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 8번길 55-7

산림청이 선정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인 외암리 민속마을은 겨울에도 아름다운 장소 중 한 곳이다. 외암마을은 상류층가옥과 서민층가옥 등 전통한옥 약 60채가 보존되어 있는 곳으로 마을 전체가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관람객에게 볼거리 및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어른들에게는 고향을 떠올리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체험거리를 제공하여 사계절 내내 관람지로 유명한 장소이다.

외암 민속마을 위치 :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9번길 13-2

아산은 곳곳에 온천이 많은 곳이다. 아산 온천수는 무기질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감이 매끄럽다. 워터파크처럼 구성해 놓은 온천부터 관광호텔까지 다양한 종류로 온천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되었다. 추운 겨울 다양한 관광지를 구경하고 마지막은 온천으로 몸을 녹이는 것이 어떨까.

아산 온천 위치 : 충청남도 아산시 영인면 아산리, 음봉면 신수리 일대

ⓒ대한민국 구석구석 전나무숲길 소개

#2 강릉 평창 - 오대산 월정로 전나무숲길, 평창송어축제

지난 겨울 동계올림픽을 진행했던 평창에도 다양한 관광지가 존재한다. 자연미 가득한 전나무숲길과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평창송어축제를 모두 진행하는 평창이 12월 추천 여행지이다.

16년 겨울을 달아오르게 만든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가 평창에도 있다. 바로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이다. 오대산 월정사 뒤쪽에 조성되어있는 전나무숲길은 전에도 예쁜 풍경으로 많은 관람객을 모았으나, 드라마 도깨비에서 겨울 풍경을 비추어 겨울에도 관람객이 끊이지 않는 장소가 되었다. 산 속에 있는 길임에도 불구하고 걷기 전용 길이 존재하여 간편한 신발로도 무리 없이 걸을 수 있는 장소이다. 눈이 내린 월정사 전나무숲길에서 가족과 연인과 함께 사진을 찍어보자.

오대산 월정사 위치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오는 22일부터 1월 27일까지 진행되는 평창송어축제는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진행되는 행사이다. 텐트낚시, 얼음낚시, 맨손잡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겨울 축제 중에서도 매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축제이다. 특히 직접 잡은 송어를 바로 먹을 수 있는 먹거리촌을 운영하여 그 묘미를 배가시킨다. 안전장비를 구비해 두고 안전요원을 배치해 두는 등 축제 준비 위원회에서 안전에도 큰 관심을 기울여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평창송어축제 장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

ⓒ제주동백포레스트 공식홈페이지

#3 제주도 - 제주 동백포레스트, 한라산, 사려니숲길

추운겨울이면 떠오르는 여행지가 바로 제주도이다. 가깝지만 이국적인 매력을 뽐내 국내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사진 찍기 좋은 관광지인 제주동백나무군락지와 한라산 그리고 사려니 숲길이 있는 제주도가 12월 추천 여행지 중 마지막 여행지이다.

겨울에 붉고 아름답게 피어나는 꽃이 있다. 바로 동백꽃이다. 제주도에는 동백나무 군락지가 군데군데 있어 이미 SNS상에서 포토스팟으로 유명하다. 제주도 동백꽃 군락지는 제주도의 한 할머니가 황무지를 윤택하게 만들기 위해 한라산의 동백꽃 씨앗을 가져다가 뿌려 지금의 군락지를 만들었다는 재미있는 전설이 있다. 제주 동백 군락지 중 유명한 곳인 제주 동백포레스트는 신례리에 있는 곳으로 올해 처음으로 관광객에게 개방된 장소이다. 이 곳은 애기동백으로 군락지를 만들어 화려하게 피어난 동백을 볼 수 있다. 동백꽃의 개화시기는 11월부터 4월 이지만 빨간 제주 토종동백꽃은 2월에서 3월이 개화시기이므로 참고해서 구경가면 더 예쁜 군락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제주 동백포레스트 위치 :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1767

대한민국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한라산은 사계절 내내 색다른 매력을 뽐낸다. 하지만 한라산은 사계절 중 겨울에는 꼭 가보아야 하는 관광지로 이야기 될 만큼 겨울에 더더욱 아름다운 자태를 선보인다. 눈이 소복히 내린 한라산은 고요하면서도 밝은 이중적인 모습을 보여 모든 관광객을 매료시킨다.

한라산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상효동 산 220-1

제주도는 자연이 아름다운 만큼 숲길이 굉장히 유명하다. 특히 사려니 숲길의 경우 높게 솟아있는 소나무 사이사이에 눈이 내리면 더할 나위 없는 겨울 관광지가 완성된다. 풍경이 아름다워 그냥 찍어도 '인생샷'이 완성되는 장소 중 하나이다. 입장료는 없지만 눈이 많이 내린 날에는 위험을 이유로 통제하기도 하니 가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려니숲길 위치 : 제주 제주시 조천읍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