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현, 베토벤 음악 연출 난관 많아, 고민 많이 했다

ⓒ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문화뉴스 MHN 박지민 기자]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JTN 아트홀 1관에서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의 프레스콜이 열렸다.

현장에는 연출 추정화와 음악감독 허수현, 그리고 배우 김주호, 정의욱, 이주광, 김려원, 김지유, 김소향, 강찬, 김현진, 박주휘, 강수영, 차성제, 함희수 등이 참석해 하이라이트 장면을 시연했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음악감독을 맡은 허수현은 유명한 베토벤의 곡들을 어떻게 녹이려 했는지 묻는 질문에 "베토벤의 음악이 어렵고 잘 못 해석하면 욕 먹을 수도 있기에 어떻게 표현할지 고민을 많이했다", "극의 클라이막스에 베토벤의 음악을 어떻게 녹이느냐에 중점을 많이 뒀다"고 전했다. 또, 무대의 연주 장면에 대해서는 "아역 배우들은 직접 피아노를 연주했고 다른 배우들은 잘 모르겠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베토벤의 아역을 맡은 함희수는 "피아노 연습의 어려움이 연기보다 많았다"며 "라이브공연이다 보니 많이 떨리는데 무대에서 어차피 할 거 즐기자는 마음으로 임한다"고 전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또 다른 아역 차성제도 "연기보다는 피아노 연습이 어렵다"고 전했고 "그 상황에 들어가 형, 누나들과 논다 생각하며 연기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는 2019년 1월 27일까지 JTN아트홀 1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