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만화 캐릭터 잠옷부터 극세사 잠옷까지, 취향대로 골라 입는 수면잠옷

ⓒ 픽사베이

[문화뉴스 MHN 김지혜 기자] 모든 이들을 설레게 하는 12월이 빠르게 다가오자 사랑하는 연인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도 함께 바빠지고 있다. 따뜻함과 사랑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취향저격 아이템으로 커플수면잠옷을 소개한다.

12월의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사랑하는 친구, 가족, 연인의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이 바빠지고 있다. 겨울 하면 떠오르는 여러 아이템 중 따뜻함과 포근함, 사랑을 모두 담은 아이템으로 몇 년째 독보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수면 잠옷'에 대해 알아보자.

 

ⓒ 연합뉴스TV 방송화면

1. 이건 너무 귀엽잖아! '캐릭터' 잠옷
요즘 수면 잠옷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바로 '캐릭터'다. 한 브랜드의 수면 잠옷은 TV속 유명 캐릭터의 잠옷을 그대로 실사화 시킴으로써 곧바로 대중적인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대중들은 아기자기하고 예쁜 잠옷 혹은 만화에서 보던 잠옷을 실제로 입어볼 수 있다는데 큰 매력을 느낄 뿐만 아니라 편하고 부드러운 소재로 수면에 적합하다는 점에서도 수면 잠옷 구매욕구가 생기게 된다.

유명 캐릭터가 그려진 수면 잠옷들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인기있는 아이템인데다가 잠옷마다 여러 가지 다른 소재를 이용함으로써 각 계절에 맞는 잠옷을 선택할 수 있어 그 인기가 4계절 내내 이어지고 있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2. 추운 겨울엔 역시 '극세사' 잠옷
추운 겨울에는 극세사 소재를 이용해 보온성을 높인 제품이 단연 인기를 끈다. 여기에 밍크스판 소재를 더하면 신축성과 착용감까지 훌륭한 겨울 잠옷이 완성된다. 요즘 인기 있는 수면 잠옷은 대체로 밍크스판의 극세사 소재가 적용된 상하의가 분리된 수면 잠옷 세트다.

수면 잠옷이 막 인기를 끌기 시작했을 때, 이는 보통 여성만 입는 것으로 간주되어 원피스 형태가 주를 이뤘다. 상하의가 분리된 수면 잠옷은 신혼부부나 노부부의 수면 잠옷에서만 만나볼 수 있을 만큼 시중에는 거의 판매되지 않았다. 그러나 요즘은 다양한 디자인의 잠옷이 출시되고 있을 뿐 아니라 연인과의 커플 잠옷으로도 많이 애용하고 있어 상하의가 분리된 수면 잠옷세트가 오히려 인기를 끌고 있다. 원피스 형태의 수면 잠옷은 다리가 노출되는 부분이 추울 뿐만 아니라 찬 바람이 타고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요즘은 세트 잠옷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3. 우아한 느낌 원한다면 '잠옷 가운'
원피스나 상하의가 분리된 형태의 잠옷과는 달리 가운 형태의 잠옷도 있다. 이는 주로 여성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의 잠옷으로 부드러운 실크소재를 적용한 경우가 많다. 몸에 착 감기는 실크 소재로 하늘하늘한 느낌을 주는 잠옷 가운은 집에서 와인과 함께하는 우아한 분위기와도 잘 어울린다.
한편 요즘은 잠옷 가운에도 TV 캐릭터가 반영되고 있다. 한 브랜드의 잠옷 에디션 중에서는 유명 영화의 망토를 그대로 가운에 반영해 큰 인기를 얻은 사례가 보고되고 있다.

우아함 뿐만 아니라 귀여움과 재미의 요소까지 반영할 수 있는 잠옷 가운도 새로운 형태의 인기 잠옷으로 뜨고 있다.

앞서 소개한 잠옷들은 모두 인기 있는 수면 잠옷 세트로, 실제로 많은 커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커플아이템이다. 올 겨울, 따뜻한 커플 아이템을 고민하고 있다면 각자의 취향에 맞는 수면 잠옷세트를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