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저작권 동향 및 현안 소개… 양국 정부 간 회의도 함께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MHN 김장용 기자] 한일 저작권 교류의 장인 '한일 저작권 포럼'이 10주년을 맞이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일본 문화청과 공동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0회 한일 저작권 포럼'이 오는 5일 롯데타워 스카이 31 컨벤션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고 4일 밝혔다. 

'한일 저작권 포럼'은 '한일 저작권 교류·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바탕으로 양국 저작권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고, 양국 간의 교류‧협력을 더욱 긴밀히 하기 위한 행사로서,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이번 포럼에서는 '최신 일본 저작권 동향 및 현안 소개'라는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진행되며, 10주년을 기념해 '한일 저작권 포럼 개최 10주년 기념영상'도 상영한다.

이어 오는 6일에는 양국 정부 간 회의도 열린다. 이번 회의에서는 양국의 정책 정보를 교환하고, 해외 보호 협력 및 한일 교류 강화 방안을 심층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10주년을 맞이한 한일 저작권 포럼을 통해 양국의 관계가 더욱 굳건해지고 양국의 저작권 분야가 한 단계 도약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호 저작권 환경과 법적 제도, 경험 등을 공유하며 교류‧협력을 지속적으로 증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