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짱을 외치던 10대 소녀에서 40~50대까지, 명실상부 국민 그룹의 귀환

 

ⓒ sidus HQ 제공

[문화뉴스 MHN 김나래 기자] 1999년 ‘어머님께’로 데뷔하여  10대부터 40~50대까지 전 연령층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god.  

2000년대 중반 이후 개인 활동을 하다 2014년 다시 뭉친 god가 20주년을 맞이하여 20주년 기념 콘서트 GREATEST를 개최한다. 

god 20년 역사가 함께 한 ‘god 20주년 기념 콘서트 GREATEST’에서 놓쳐서는 안되는 3가지를 알아보자.

ⓒ sidus HQ 제공

1.  곳곳에 숨겨있는 god 멤버들의 흔적
이번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서 멤버 김태우는 신곡 ‘눈이 내린다’를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하였다. 지난 11월 27일 음원 선공개를 하였으며 무대는 이번 콘서트에서 최초 공개되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손호영은 20주년 기념 콘서트의 총괄 연출을 맡았다. god를 떠올리면 기억되는 대표 곡들을 선택하고 그에 맞는 연출을 기획했다고 한다. 세심한 부분까지 놓쳐선 안 되는 장면들이 이번 콘서트에 연출될 예정이다. 박준형은 콘서트의 포스터와 기획 상품들을 디자인 하였다. 평소 디자인 감각이 뛰어난 박준형이 제작한 상품들은 어떨지 이번 콘서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sidus HQ 제공

2.  모두가 아는 god 팬들만의 떼창 
God의 명곡 ‘거짓말’의 후렴구에 ‘g! o! d! 짱!’ 구호는 팬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알 수 있을 만큼 god의 대표하는 구호가 되어버렸다. 20주년 콘서트는 전석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다시 한번 하늘색 풍선의 위력을 보여주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20년 역사를 함께한 팬들의 떼창을 기대해도 좋다. god콘서트가 처음이라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god의 구호를 모른다고 하여도 콘서트 장에 있다 보면 뜨거운 열기와 함성으로 자신도 모르게 하늘색 봉을 흔들며 따라 외치게 될 것이다.

ⓒ sidus HQ 제공

3.  20년 역사를 함께 한 주옥같은 명곡들
god는 2000년대를 대표하는 밀리언 셀러로 역대 남성그룹 부문 최다 음반 판매고 기록을 가지고 있다. god의 노래는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는데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 ‘거짓말’, ‘길’, ‘촛불하나’, ‘보통날’ 등 수많은 명곡과 함께 명실상부 국민그룹으로 활동하였다. 특히 god의 곡들은 시간이 지나도 10대부터 4~50대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20주년 콘서트를 기획한 손호영의 노트에는 ‘꼭 불러야 하는 팬과 우리의 노래’라는 메시지로 역대급 세트리스트를 예고하며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god의 20주년 콘서트 GREATEST는 11월 30일 시작으로 12월 2일까지 서울, 22일 부산 벡스코, 24일 대구 엑스코에서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