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가장 많이 클릭한 키워드

ⓒ 메가박스 플러스엠

[문화뉴스 MHN 정하은 기자] 2018년이 한 달을 남겨놓은 지금,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가 재조명되고 있다.

한 해 동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집된 최다 검색 키워드를 통해 2018년을 정리하고 새로운 2019년의 트렌드를 예측해볼 수 있다. 지난해 한국의 종합 키워드는 국내 개봉한 일본 영화 중 역대 흥행 1위를 기록한 영화 '너의 이름은'으로 집계되었다.

영화 '너의 이름은'은 당시 370만여 명의 관객을 모았으며, 개봉 이후 2번의 재개봉을 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영화의 팬들은 '너의 이름은'의 배경지에서 영화 속의 주인공이 된 것과 같은 느낌을 받기 위해 일본을 직접 여행했다. 일명 '배경지 성지순례'로 도쿄 시내 지하철역 신사 앞 계단 등 새로운 관광지가 급부상하는 계기가 되었다. 

일본 관광청에 따르면 2017년 기준 방일 외국인 관광객 2800만여 명 중 한국인 관광객 수는 700만여 명으로 4분의 1에 달한다. 가깝고, 비교적 방문하기 쉬워 일본으로 관광하러 가는 것과 더불어, 영화의 배경지를 방문하기 위한 팬들의 발걸음도 계속해서 이어졌다.

영화 속 가상의 마을인 이토모리의 주 배경이 된 히다 시와 스와 시에 더불어 도쿄 시내의 모습, 지하철역, 신사 앞 계단 등의 도쿄 시내 관광지가 새롭게 관광지로 주목받았다.

최근까지도 '너의 이름은 성지순례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은 사진과 함께 여행 후기를 블로그 또는 SNS에 업로드하는 등 영화 '너의 이름은'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번 겨울, 학생들의 방학과 직장인들의 겨울 휴가를 이용해 일본으로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곳인 '너의 이름은'의 배경지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2017년 한 해의 검색 키워드가 '너의 이름은'으로 집계된 것에 이어 2018년의 검색 키워드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