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크·복싱·격투'실력에 천재적 해킹 능력까지...다 갖춘 그녀의 쉼 없는 화려한 액션

ⓒ 거미줄에 걸린 소녀 보도자료

[문화뉴스 MHN 김지혜 인턴기자] 베일에 싸인 천재 해커와 국제 해커 범죄조직 간의 강렬한 디지털 전쟁을 다룬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의 언론배급시사회가 21일 오후 2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렸다.

이날 열린 언론배급시사회에서는 베일에 가려진 천재 해커 '리스베트 살란데르'의 독보적 캐릭터가 단연 눈길을 끌었다.

클레어 포이가 연기한 '리스베트 살란데르'는 짧은 헤어스타일, 등에 새겨진 커다란 용문신과 타투, 피어싱 등 한번 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베일에 싸인 천재 해커로서 여자와 약자를 괴롭히는 남자들을 자신만의 규칙으로 직접 처단하면서도 세상과는 벽을 쌓고 그림자 속에서 지내는 인물로서 일명 '악의 심판자'라 불린다.

전 세계 정부 산하 기관들의 보안망을 뚫는 독보적인 해킹 능력부터 탁월한 운동 감각으로 뭇 남성들도 제압하는 수준급의 복싱과 격투기, 바이크 실력까지 겸비한 그녀의 모습은 기존 세상에 없던 독보적 여성의 캐릭터로서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는 핵 방어시스템 분석가인 발데르가 자신의 연구 결과물이 해커와 부당한 권력에 의해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악의 심판자' 리스베트에게 위험한 의뢰를 제안하게 되면서부터 펼쳐지는 강렬한 액션 스릴러물이다.

리스베트는 임무를 수행하던 중 괴한의 습격을 받게 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발데르마저 살해당한다. 이번 일이 전 세계를 위협하는 해커 범죄 조직 '스파이더스'와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된 리스베트는 사건의 진실과 '스파이더스'의 정체를 파헤칠수록 더 큰 위기에 빠지고, 설상가상 사건의 핵심 정보와 중요한 단서를 쥔 인물까지 빼앗길 위기에 처한다.

ⓒ 거미줄에 걸린 소녀 보도자료

영화 첫 장면부터 강렬한 정의의 심판자 모습으로 등장하는 리스베트는 국제 해커 범죄 조직으로부터 핵 방어시스템을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몸부림친다. 관객들은 일반적으로 '나약하고 수동적인' 여성의 이미지와는 달리 '강인하고 파워풀한' 그녀의 모습을 통해 시원하고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는 해외 선공개 이후 언론들의 호평을 한 몸에 받고 있어 더욱 주목이 되는 작품이다. 특별히 '다비드 라게르크란츠'가 집필한 '밀레니엄'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는 이 작품은 이미 전 세계 1억 독자를 사로잡은 베스트셀러로서 국내 매니아 층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국제 해커 범죄 조직을 쫓는 '악의 심판자' 리스베트, 그 과정 속 그녀의 천재적인 면모와 화려한 액션,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까지 모두 담아낸 영화 '거미줄에 걸린 소녀'는 오는 11월 28일(수)부터 극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