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팬미팅, 방송 등 국내, 일본 활발한 활동

ⓒ 백곰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이준호 인턴기자] 14인조 보이그룹 '원포유(14U)'가 2018년 45주차 가온 앨범 차트에서 K-POP 흥행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달 30일 발매한 '원포유(14U)'의 세번째 싱글 앨범 '나침반(N.E.W.S)'이 트아이스의  'YES or YES'와 엑소의 'DON`T MESS UP MY TEMPO - The 5th Album'에 이어 앨범 차트 3위에 오르며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원포유(14U)는 세번째 싱글 '나침반(N.E.W.S)' 발매후 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 음악중심 등의 국내 방송 활동중이며 지난 15일 일본으로 건너가 '나침반(N.E.W.S)' 발매 기념 일본 프로모션으로 2회에 걸쳐 도쿄 긴자의 휴릭홀(HULIC HALL)에서 진행했다.

약 100분간 1천여명의 현지 팬들과 소통의 무대를 가졌으며 앞서 지난 9월에는 약 14일간 이어진 일본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해 그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 가온 앨범차트 캡쳐 이미지

원포유(14U)'의 신곡 '나침반'은 고통뿐인 사랑 속에 끝없이 다치면서도 벗어날 수 없어 그 상처마저 아름다움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다짐하는 사랑에 맹목적인 한 남자의 슬픔을 기타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선율 위로 표현한 노래로 멤버 도혁, 로우디, 세진, 현웅이 직접 작사와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지난해 7월 'VVV'로 데뷔한 14인조 원포유는 평균 신장 180cm의 카리스마 넘치는 X팀과 귀여움을 강조한 L팀으로 나뉘어 활동한다.

현재는 지난달 30일 발표한 신곡 '나침반'으로 쇼케이스, 방송, 팬사인회, 해외공연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