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회차 사이다를 선사하고 있는 김희선의 최고 걸크러시 대사 5가지

ⓒ tvN '나인룸'

[문화뉴스 MHN 문수영 인턴기자] '나인룸' 속 김희선의 직설화법이 화제다. 상대의 허를 찌르는 팩트폭행 대사들로 속 시원한 사이다를 선사하고 있다.

김희선-김해숙의 워맨스가 더해지고 있는 tvN 토일드라마 '나인룸'(연출 지영수/ 극본 정성희/ 제작 김종학프로덕션)에서 김희선은 승소율 100%의 변호사 을지해이로 열연하고 있다. 특히 매회 상대의 허를 찌르는 통쾌한 직설화법으로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사이다 샤워를 선사하고 있는 을지희선표 돌직구 대사 다섯을 꼽아봤다.

ⓒ tvN '나인룸'

#1 "대표님이 부산 지검장이었던게 다행 아닌가? 서울 계셨음, 후배들이 판판히 나한테 깨지는 거 지켜보느라 괴로우셨을텐데"

9회, 권력 앞에서 결코 기죽지 않는 을지해이의 당찬 성격이 드러난 대사이다. 장화사(김해숙 분)와 영혼 체인지된 후 을지해이는 어지럽혀진 자신의 로펌 내 입지를 단단히 했다. 특히 사망한 마현철(정원중 분)을 대신해 부임한 김종수(손병호 분)와의 첫 대면에서 "대표님이 부산 지검장이었던 게 다행 아닌가? 서울 계셨음, 후배들이 판판히 나한테 깨지는 거 지켜보느라 괴로우셨을텐데"라며 그를 향한 당돌한 어퍼컷으로 초반부터 강렬한 기선제압으로 사이다를 안겼다.

#2 "성공보수부터 이야기 하고 싶은데요? 부채 탕감. 회장님이 쥐고 계신 제 목숨줄요. 리조트 영상의 원본을 폐기해주세요. 물론 복사본들도"

9회, 자신의 숨통을 옥죄였던 극한의 상황을 역전 시킨 패기와 노련함이 빛난 대사이다. 을지해이는 기찬성(정제원 분)의 무죄를 거의 확정 지은 뒤 기산(=추영배, 이경영 분)에게 "회장님과 성공 보수부터 얘기하고 싶은데요"라고 전하며 승자의 미소를 지어 보였다. 더욱이 역으로 기찬성의 유죄를 입증할 증거를 내밀며 "부채 탕감. 회장님이 쥐고 계신 제 목숨줄요. 리조트 영상의 원본을 폐기해주세요. 물론 복사본들도"라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기막힌 타이밍에 이를 적재적소로 이용하는 영리함과 대범한 그녀의 성격으로 시청자들에게 대리만족을 선사했다.

ⓒ tvN '나인룸'

#3 "대체 이 자중지란이 찬성이한테 무슨 도움이 되나요? 나 없이, 회장님이 변호할건가요?"

10회, 을지해이가 승소율 100%의 자신감을 드러낸 대사이다. 승소 직전의 기찬성의 재판에 갑작스레 등장한 장화사의 결정적 증거물로 을지해이는 패소할 위기를 맞았다. 이에 분노한 기산이 을지해이를 향해 독기를 내뿜으며 달려들었지만 되려 "거기 가만 있어요. 대체 이 자중지란이 찬성이한테 무슨 도움이 되나요? 나 없이, 회장님이 변호할 건가요?"라며 기산에게 있어 승소율 100%에 달하는 자신이 능력이 무조건 필요함을 쐐기 박는 등 그를 옴짝달싹 못하게 만들었다.

#4 "그날 있었던 일, 하나도 빼 놓지 말고 말해. 나 기억력 좋으니까! 리바이벌 할 필요는 없고"

11회, 극한의 상황에서 절망이 아닌 사건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보인 대사. 마현철의 살해 혐의로 체포된 을지해이는 즉시 장화사와의 면담을 요청했다. 이후 "그날 있었던 일, 하나도 빼 놓지 말고 말해. 나 기억력 좋으니까. 리바이벌 할 필요는 없고"라며 모든 것을 잃을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도 주저 앉는 것이 아닌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장화사와의 공조라는 현명함을 택해 이목을 끌었다. 특히 이 과정에서 김희선은 애증과 분노, 애절함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감정을 표현하며 몰입도를 높였다.

#5 "나 안 죽었다. 내가 을지해이다. 그거 보여주려고"

12회, 을지해이가 장화사의 도움 요청을 받아들이며 극적 공조가 성립된 후 대사이다. 을지해이는 장화사의 '재심 청구 소송'과 연인 기유진이 자신의 아버지가 진짜 기산임을 밝히는 '신원 복원 소송'을 수임할 것을 약속해 눈길을 끌었다. 장화사와의 악연으로 얽혔던 그녀의 선택에 감미란은 "진짜로는 담장한테 한 방 먹이고 싶은 거죠?"라고 묻자 "맞아요. 나 안 죽었다. 내가 을지해이다. 그거 보여주려고"라며 살짝 미소 짓는 을지해이의 모습에서 걸크러시 매력과 함께 장화사와의 화끈한 공조를 예상케 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tvN 토일드라마 ‘나인룸’은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