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유니버셜뮤직코리아)

[문화뉴스 MHN 아티에터 김두환] 온더레코드(ON THE RECORD) 소속 TAEK(택)의 새 싱글 ‘생일 축하해요’를 15일(목) 정오,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작년 11 월, 세상의 모든 아픔을 가진 사람들을 위로하고 싶어서 만든 싱글 ‘어딜 가든 나쁜 사람들은 있잖아요’ 이후 딱 1년 만이다. 이번 싱글에서는 아픔을 가진 사람들의 특정한 하루를 그려냈다.

TAEK의 가사는 직접적이면서도 깊다.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서 천천히 툭툭 내뱉어 지는 가사는 가볍게 들리지만 무거운 메시지를 던진다. 가사 속의 단어는 쉽게 이해가 되지만, 그 음절을 곱씹어 내려가다보면 가사의 한 줄 한 줄이 오래 지나지 않아 가슴으로 와닿는다.

‘어느 날, 지하철 좌석 한 켠에 앉은 한 노인을 보았다. 묘한 생각이 들었다. 그녀는 과연 어떤 인생을 살았을까’. 이는 TAEK의 앨범소개의 일부분이다. 곱게 꾸민 옷들과 외모와는 달리 너무나 슬픈 표정을 짓고 있었던 노인을 보며 그녀의 인생을 상상했고, 이번 싱글 ‘생일 축하해요’가 탄생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 비디오에서는 사랑한 사람을 떠나 보낸 사람들의 평범한 하루가 펼쳐진다. 아무렇지 않은 듯 살고 있지만 하루 하루를 살아내고 있는 사람들의 절절한 모습이 담겼다. 각자 저 마다의 아픔과 사정이 있지만 자기에게 주어진 인생을 묵묵히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이 투영되었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어딜가든 나쁜 사람들이 있잖아요’를 연출한 96wave가 메가폰을 잡아 완성도를 높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