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란물 유통으로 재산 불린 양진호, 이번엔 갑질 논란 휩싸여

ⓒ 뉴스타파

[문화뉴스 MHN 박지민 인턴기자] 과거 리벤지 포르노 등 음란물 유통을 통해 재산을 불리고 디지털성범죄 사건에 휘말려 한차례 논란에 휩싸인 바 있던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이번엔 갑질 파문으로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30일 뉴스타파가 공개한 영상에서는 양진호 회장이 사무실에서 직원을 향해 신체적, 언어적 폭력을 휘두르고 있다. 영상에서 양 회장은 해당 직원을 향해 사과하라며 뺨을 때리고 "너 살려면 똑바로 사과해", "죽을 줄 알아", "그럼 뒤져 이 xx놈아" 등 심한 언어폭력을 서슴지 않았다. 공개된 영상은 지난 2015년 5월 양 회장이 실소유주로 있는 위디스크 사무실에서 발생한 것이다.

ⓒ 연합뉴스

또, 해당 영상에서 도를 넘은 폭력이 행사되고 있음에도 같은 공간에 있는 직원들 가운데 어느 하나 나서서 말리지 않는다. 더욱 놀라운 것은 공개된 영상이 몰래 촬영된 것이 아니라 양 회장의 지시하에 이뤄진 것이라는 점이다. 위디스크 관계자는 "양 회장이 직원을 시켜 영상을 찍은 후 기념품처럼 갖는다"고 말해 누리꾼들을 충격에 빠뜨렸다.

특히, 양 회장은 자신의 어린 자녀들을 이유로 인터뷰를 거절해 논란을 더욱 가중시켰다. 누리꾼들은 남의 집 귀한 자식에게는 폭력을 일삼으며 자신의 자식은 귀중하게 다뤄야 한다는 태도를 두고 '내로남불'이라며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

한편, 양진호 회장은 지금까지의 논란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