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뉴스 IT·과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태양의 놀이터' 1단계 준공식 개최준공식 개최 및 일반 시민들에게 개방..2020년 개장 목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18.10.11 11:34
  • 댓글 0
ⓒ연합뉴스

[문화뉴스] 서울시 대표적인 환경‧에너지체험시설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가 야외 잔디 마당에 에너지 체험시설 ‘태양의 놀이터’ 1단계 시설이 조성되어, 11일 준공식을 개최하고 일반 시민에 개방된다.

이날 준공식에는 '태양의 놀이터' 1단계 조성에 비용과 시설 기부를 통해 도움을 준 아람코 아시아 코리아(이하 "아람코 코리아") 및 포스코 등 기업 관계자, 김기덕 서울시의회 의원, 서울시 대기기획관, 마포구 부구청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태양의 놀이터'는 '에너지가 놀이가 되고 놀이가 에너지가 되는 곳'을 콘셉트로, 단순한 구조물 설치에서 벗어나 놀이와 휴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야외 잔디마당에 2020년 개장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조성 중이다.

1단계로 조성된 '태양의 쉼터'와 '솔라파인'은 일상에서 접하는 휴식 속에서 태양을 느끼고 이해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장 먼저 시민들을 찾아간다.

1단계 준공 이후에도 서울시는 태양의 놀이터를 태양을 느끼고 이해하고 상상할 수 있는, '태양의 도시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적 놀이 공간으로 2020년까지 전체 완공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해우 서울시 대기기획관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보다 많은 아이들,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태양의 놀이터 조성이 그 첫 단계를 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1단계 준공을 위해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신 아람코 코리아와 포스코에 감사드린다"며, "서울시는 에너지·환경 교육전시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조성되는 '태양의 놀이터'를 태양의 도시 서울을 상징하는 대표적 놀이 공간으로 조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세돈 포스코 철강솔루션마케팅실장은 "포스코가 서울시 뿐 아니라 장차 대한민국 에너지자립의 지혜와 미래를 제시할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공간 조성에 함께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특히 놀이 공간의 심장, 솔라파인을 찾는 모든 분들이 다양한 스마트 편의기능을 쾌적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