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에서 체험 가능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뉴스]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가 개최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는 한국과학창의재단, EBS,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코다임과 함께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온라인에서 게임 형태로 구성하여 매 시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EBS는 딩동댕 유치원의 대표 캐릭터 뚜앙과 함께 알고리즘의 순차, 반복, 선택 구조를 체험하는 총 30단계의 블록코딩 미션을 준비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코딩을 통해 주인공 알렉스, 스티브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모험가', 나만의 마인크래프트 가상세계를 디자인하는 '디자이너', 게임을 설계하는 'Hero's Journey'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다임은 게임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용사 캐릭터가 성장하는 과정을 블록코딩(엔트리, 스크래치)과 텍스트코딩(파이썬, 자바스크립트)으로 완성하는 코딩미션과 IT기업의 개발자 채용시험에 실제 출제됐던 코딩문제에 도전하여 자신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시험해 볼 수 있는 '나도 프로그래머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과기정통부는 교육부와 함께 누구든지 소프트웨어에 대한 두려움 없이 친해지도록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겠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