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인가 악당인가" 야누스의 얼굴, '베놈'

ⓒ 소니픽쳐스

[문화뉴스] 정의로운 기자 '에디 브록'이 외계 생물체 '심비오트'의 숙주가 된 후 마블 최초의 빌런 히어로 '베놈'으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베놈'이 지난 3일 개봉 이후 압도적인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기록했다.

'베놈'은 개봉 3일 차에 누적 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 마블 최초 빌런 히어로다운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보이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베놈'은 5일 오후 1시 기준 누적 관객수 1,001,092명을 기록했다.

ⓒ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이는 역대 마블 영화 중 마블 최초로 가장 작은 히어로의 탄생을 알린 '앤트맨과 와스프'(2018, 544만 명)를 포함해 '스파이더맨' 시리즈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스파이더맨: 홈커밍'(2017, 725만 명), 시공간을 넘나드는 능력으로 세계관을 확장시킨 '닥터 스트레인지'(2016, 544만 명)와 동일한 흥행 속도로, 명실상부 올 하반기 극장가의 판도를 완전히 뒤집는 흥행 주역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행보다. 

뿐만 아니라 658만 명을 동원하며 올해 개봉 외화 중 흥행 2위에 등극한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과 4위에 오른 '앤트맨과 와스프'의 속도와도 어깨를 나란히 하는 기록이라서 이목을 더욱 집중시킨다.

ⓒ 소니픽쳐스

여기에 '베놈'의 주인공 톰 하디 주연의 '다크나이트 라이즈'(2012, 639만 명)와 동일한 기록임은 물론,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2015, 382만 명) 보다 4일, '인셉션'(2010, 592만 명) 보다 2일이나 앞서는 성적이다. 

이러한 놀라운 결과는 선과 악을 규정할 수 없는 이중적인 매력의 '베놈' 캐릭터와 눈을 사로잡는 강렬한 액션, 압도적인 볼거리에서 큰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개봉 직후 주요 극장 예매 사이트인 CGV에서 55.5%, 롯데시네마 34.6%, 메가박스 43.8%(10월 5일 오후 1시 기준)의 압도적인 예매율을 기록하고 있음은 물론 실관람객들의 폭발적인 호평 세례가 이어져 눈길을 끈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영화관 가서 보세요. 정말 올해의 영화 급입니다. 절대 후회 안 할거에요!!"(네이버 ytot****), "흥미로운 히어로의 성공적인 등장"(CGV re**ne), "진짜 이 정도의 상상력을 담아내는 영화는 처음 봤음"(네이버 ikon****)라며 영화 관람에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고 있다.

이처럼 마블 최초 빌런 히어로의 탄생을 성공적으로 알린 '베놈'이 다가오는 주말 어떤 흥행 성적으로 관객들을 놀라게 할 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개봉 3일 차에 누적 관객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압도적인 흥행 주역으로 자리매김한 영화 '베놈'은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