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에서

ⓒ 학교 제공

[문화뉴스]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버문화경영학과는 학과장 조경훈 교수가 한국고령친화산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조경훈 교수는 한국고령친화산업포럼의 대표를 맡고 있다.

다음달 8일 오후 2시에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자유한국당 정우택 의원과 한국복지경제연구원 정경배 원장, 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정보협회 김경옥 회장이 공동 주최하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버문화경영학과의 주관으로 마련됐다. 

고령사회 재가복지 인건비지급률과 공익형 재가장기요양서비스 시행 그리고 재가복지시설 운영과 활성화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포럼 참여자로는 생산적복지의 주창자인 정경배 원장(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원장)이 기조강연자로 나서며, 세미나에는 깅숙응 교수(숙명여대)의 진행으로 김윤수 교수(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의 주제 발표와 김기향 박사(한국보건산업진흥원), 최태자 박사(한국재가장기요양기관정보협회), 신경하 이사(한국고령친화산업포럼)가 지정 토론자로 나선다. 

포럼을 주최하는 조경훈(한국고령친화산업포럼 대표) 교수는 “그동안 재가복지시설이 노인복지 차원에서보면 많은 역할을 했다”며, “오늘 포럼은 고령화 장수시대 복지시설 경영자, 관리자에 관심을 가지고 준비하는 예비경영자와 이미 관련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시설장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조경훈교수가 재직하고 있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실버문화경영학과는 고령사회 복지시설경영자, 관리자, 사회복지사 등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