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예선 열려

ⓒ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문화뉴스] 오버워치 월드컵의 막이 올랐다.

17일부터 3일 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내의 '스튜디오 파라다이스'에서 한국예선이 펼쳐진다.

조별예선은 대한민국, 프랑스, 태국, 미국에서 개최되며 총 24팀이 참가한다. 지난 4월 28일까지 국가별 상위 150명의 평균 실력 평점을 추적하여 오버워치 월드컵 초청장을 받았다.

이후 단장, 코치, 커뮤니티 홍보대사 총 3명으로 구성된 국가대표 위원회는 2단계에 걸쳐 선출되었으며, 최종 위원회가 지난 5월 31일에 공개된 바 있다.

지난 6월 1일부터 7월 5일까지 국가대표 입단 테스트가 진행되었고 각국의 국가대표 위원회는 팀원 목록을 제출해 최대 12명의 팀원을 등록했다.

총 24국 중 조별예선 개최국은 자동으로 토너먼트에 진출하며 한 예선 당 상위 두 팀씩 8팀만이 오는 11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8' 플레이오프 8강에 진출해 우승팀을 가리게 된다.

ⓒ 파라다이스시티 공식 홈페이지

한국예선에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2016 월드컵 준우승 팀 러시아, 오버워치 리그 소속 선수들이 많이 속해 있는 핀란드, 대만, 일본, 홍콩이 참가한다.

ⓒ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한국예선을 비롯한 조별예선은 8월 중순에서 9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은 오버워치 월드컵 2연패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팀은 3연패에 대한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